○ LPG지게차의 연료
= 프로판 가스 사용의 이유
LPG지게차의 연료는 개솔린과 LPG의 두가지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는 개솔린만으로 장비를 가동할 경우 운영단가가 너무 높아져 경제성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상의 작업시 주로 LPG Gas롸 장비를 운영하게 된다.
이와 같이 두가지 연료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System을 이중연료 (Duel Fuel) 시스템이라고
한다.
우리가 통상 LPG라고 부르는 연료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프로판 가스와 공업용의 부탄가
스로 나누어진다. 그런데 당상에서 생산하는 지게차는 프로판 가스를 사용하게 된다.
첫째, 부탄가스를 사용하게 될 경우 겨울철 시동이 극히 불량하다.
이유는 프로판의 비등점은 -42도인 반면, 부탄의 비등점을 -0.5도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둘째, 부탄의 사용시에는 엔진의 배기 밸브가 과열되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한다.
LPG지게차는 위와 같은 이유등으로 하여 프로판 가스를 사용하는데 또한 이것은 전세계 지
게차 제조회사들의 공통된 사항이기도 하다.
=LPG 사용시
LPG는 액체상태에서 Relief Valve와 필터를 거쳐 Solenoid에서 흡입량 조절
기화기에서는 LPG는 액체상태에서 기체상태로 바뀐 후 카부레터로 이동하여 공기와 혼합된
후 흡기 다기관을 거쳐 E/G에서 동력 발생
연료 Line상의 입력이 너무 높을 때는 저유압 스위치가 작동되어 압력 조절
출처 : http://blog.naver.com/ldsmj/30011795371
= 프로판 가스 사용의 이유
LPG지게차의 연료는 개솔린과 LPG의 두가지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는 개솔린만으로 장비를 가동할 경우 운영단가가 너무 높아져 경제성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상의 작업시 주로 LPG Gas롸 장비를 운영하게 된다.
이와 같이 두가지 연료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System을 이중연료 (Duel Fuel) 시스템이라고
한다.
우리가 통상 LPG라고 부르는 연료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프로판 가스와 공업용의 부탄가
스로 나누어진다. 그런데 당상에서 생산하는 지게차는 프로판 가스를 사용하게 된다.
첫째, 부탄가스를 사용하게 될 경우 겨울철 시동이 극히 불량하다.
이유는 프로판의 비등점은 -42도인 반면, 부탄의 비등점을 -0.5도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둘째, 부탄의 사용시에는 엔진의 배기 밸브가 과열되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한다.
LPG지게차는 위와 같은 이유등으로 하여 프로판 가스를 사용하는데 또한 이것은 전세계 지
게차 제조회사들의 공통된 사항이기도 하다.
LPG는 액체상태에서 Relief Valve와 필터를 거쳐 Solenoid에서 흡입량 조절
기화기에서는 LPG는 액체상태에서 기체상태로 바뀐 후 카부레터로 이동하여 공기와 혼합된
후 흡기 다기관을 거쳐 E/G에서 동력 발생
연료 Line상의 입력이 너무 높을 때는 저유압 스위치가 작동되어 압력 조절
출처 : http://blog.naver.com/ldsmj/30011795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