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업시 화물의 하중은 얼마인가?
≫ ATTACHMENT를 장착한 차량은 ATTACHMENT 자체의 허용 하중 또는 그 무게로 인한 허용
하중의 감소가 일어난다.
2. 화물의 최고인양 높이는 얼마인가?
≫ MAST를 얼마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3. 작업장에 가장 적절한 차량의 TYPE은 무엇인가?
≫ 엔진식 ------ 디젤식 ------ LPG식
전동식 ------ 리치식
4. 실내 사용인가 옥외 사용인가?
≫ 카운타발란스형 : 실내외, 옥외
리치타입 : 실내
5. 노면상태는 어떠한가?
≫ 포장상태 : 비포장 또는 자갈밭인지 여부
바닥이 단단한지 여부, 요철이 심하지 여부
6. 운행거리는 얼마인지?
≫ TIRE 종류의 선택
수량에 의한 구분 -------- SINGLE TIRE --------- DUAL TIRE (회전반경증가, 안정성)
TIRE 종류에 의한 구분 --- PNEUMATIC TIRE ---- CUSHION TIRE
HIGH MAST 장착시 차량운행 통로폭과 최소회전반경을 고려하여 무리가 없는 경우
DUAL TIRE를 장착하는 것이 안전하다.
7. 지게차 전장과 전폭은 얼마인가?
≫ 운행통로폭의 점검과 회전반경을 고려 할 필요성 여부
출처 : http://blog.daum.net/kimlast/1109266
≫ ATTACHMENT를 장착한 차량은 ATTACHMENT 자체의 허용 하중 또는 그 무게로 인한 허용
하중의 감소가 일어난다.
2. 화물의 최고인양 높이는 얼마인가?
≫ MAST를 얼마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3. 작업장에 가장 적절한 차량의 TYPE은 무엇인가?
≫ 엔진식 ------ 디젤식 ------ LPG식
전동식 ------ 리치식
4. 실내 사용인가 옥외 사용인가?
≫ 카운타발란스형 : 실내외, 옥외
리치타입 : 실내
5. 노면상태는 어떠한가?
≫ 포장상태 : 비포장 또는 자갈밭인지 여부
바닥이 단단한지 여부, 요철이 심하지 여부
6. 운행거리는 얼마인지?
≫ TIRE 종류의 선택
수량에 의한 구분 -------- SINGLE TIRE --------- DUAL TIRE (회전반경증가, 안정성)
TIRE 종류에 의한 구분 --- PNEUMATIC TIRE ---- CUSHION TIRE
HIGH MAST 장착시 차량운행 통로폭과 최소회전반경을 고려하여 무리가 없는 경우
DUAL TIRE를 장착하는 것이 안전하다.
7. 지게차 전장과 전폭은 얼마인가?
≫ 운행통로폭의 점검과 회전반경을 고려 할 필요성 여부
출처 : http://blog.daum.net/kimlast/1109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