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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선정과정

배터리 선정 과정


당신은 이제 수십개의 다쓴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정확하게 당신이 가진 배터리의 상태를 알지 못한다. 명심해라. 이 배터리 더미 중 일부는 상태회복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몇몇은 완전히 죽고, 몇몇은 누전이 됐고, 몇몇은 전지가 다 말라버렸으며 일부는 너무 오래된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먼저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 간단히 전구 불빛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마치 의사처럼)

1) 아직 확인이 가능하다면 배터리의 처음 서비스 날짜를 확인해라. 만약 4 내지 5년 이상 오래된 배터리라면 간단히 버려라.

2) 케이스의 흠집을 확인해라. 만약 그 흠집들이 바닥이 아니라 옆 주변에 있다면 상태회복을 위해 한쪽에 치워둬라.

3) 상태가 나빠진 판을 확인해라. 각 전지에 불을 비춰서 확인해라. 만약 전해질이 깨끗하다면 당신은 양/음극판과 격리판의 윗 부분을 볼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이 배터리의 샹태회복이 가능할 것이다.

전해질 색깔을 확인해라. 만약 전해질의 색깔이 짙다면 그것은 판이 나빠졌거나 충전 시스템의 결함에 의해 과충전이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배터리가 3년 이상 됐다면 폐기해라. 그러나 배터리가 출고된지 3년 이하라면 상태회복을 시도해봐라.

이 수집된 배터리 중에서 배터리가 죽은 전지를 포함하고 있다면 당신의 2볼트 전지 테스터기가 즉시 죽은 전지임을 보여줄 것이다.

만약 당신이 배터리를 수집했다면 당신은 두 부류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 재생될 폐배터리 한 부류
- 상태회복될 배터리 한 부류

과정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자동 전기 분석 테스터기를 사용해라. 그러면 당신은 즉시 배터리의 상태를 보여줄 것이다. 이 장비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한다.

- 누전된 전지 테스트
- 개방 전지 테스트
- 높은 저항 테스트 (황산염화)
- 충전 가능 테스트
- 단자 부식 테스트



배터리 상태회복 방법


특정 암페어로 몇 시간 동안 PROBAT을 첨가하고 천천히 충전을 함으로써 온전한 양까지 배터리가 충전되도록 하며 화학적 변화를 되돌려야 한다.

모든 배터리가 상태회복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당신은 상태가 나쁜 배터리로부터 상태가 좋은 배터리를 고르는 방법을 후에 배우게 될 것이다. 경험이 쌓이면서 당신은 시작과 동시에 대부분의 불량 배터리를 빨리 찾아내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것은 어렵지 않은 매우 간단한 과정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라.



배터리 충전 방법


배터리를 재충전하기 전에 당신은 다음의 몇 가지 중요한 예방조치를 취해야 한다.

- 항상 뚜껑을 제거해라
- 냉동 배터리를 재충전하지 마라
- 상태가 좋지 않은 배터리를 재충전하지 마라
- 전해질의 양이 불충분한 배터리를 재충전하지 마라
- 충전 장소에서 화기 및 담배를 금해라
- 항상 충전 장소를 환기시켜라

동시에 12볼트 배터리 6개를 재충전할 것이라고 가정해보면,

1) ProCharge, 개선된 복합 직렬 충전시스템을 활용해라.
2) 각각의 배터리를 충전선 앞에 위치시켜라
3) 배터리의 양극을 충전기 양극에 연결해라.
4) 배터리의 음극에 충전기 음극에 연결해라.
5) ProCharge 연결 소켓을 사용해라.
6) 충전기를 켜기 전에 당신은 확실하게 연결을 확인해야 한다.
7) 모두가 잘 연결이 됐다면 충전기를 켜고 상태표시등이 불량 배터리인지, 충전된 것인지 그리고 연결이 부적절한지를 확인해라.

일반적으로 24시간 충전을 했는데도 완전히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24시간동안 차갑게 놔두었다가 녹색불이 들어올 때까지 계속 충전을 해라.

각 배터리에는 충전 날짜 등 적절한 데이터를 기록해야 한다.

중요한 경고 : 배터리는 수소가스를 생성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폭발의 위험을 없애려면 각 전지에서 수소가스를 제거해야 한다.

배터리 충전 시간

5 1/2암페어에 24시간
그러나 몇몇 배터리는 더 빨리 충전이 되거나 더 늦게 충전이 될 수도 있다.



볼트와 암페어 테스트


1) 당신의 전지 테스터기로 볼트와 암페어를 확인하라.

6개의 전지를 가진 12볼트 배터리의 경우 총합이 12에서 12.4볼트가 돼야 한다. (전지 1개에 2볼트 ? 6 = 12볼트). 명백하게 만약 검사 결과가 이보다 낮게 나온다면 이는 1개 또는 그 이상의 전지가 상태가 나쁘다는 의미이다.

예를 들면 = 10볼트는 1개의 전지가 나쁜 상태이다.
8볼트는 2개의 전지가 나쁜 상태이다.

2) 당신의 125 또는 500/800 암페어 배터리의 용적 검사기로 차가운 크랭크 평점을 검사하라.

당신은 차가운 크랭크 평점을 측정함으로써 배터리가 좋은지 나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의 전지 테스터기가 10초 동안 8볼트를 읽어온 후 이 숫자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다면 그 배터리는 상태가 좋은 것이다.

3) 당신의 액체 비중계로 검사하라.

만약 모든 전지를 읽어 들였는데 중력이 높으면서 상태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또는 하나의 전지가 낮게 나타나고 다섯 개의 전지는 높을 경우 이 배터리는 폐기해라.

만약 모든 전지가 낮게 나오면 이것은 전해질이 약하다는 의미이다. 1회 추가 분량의 PROBAT의 조합에서 유황산은 이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반응하게 해야 한다.

불량 상태의 배터리를 완전히 폐기하기 전에 당신은 불량 전지를 다시 반응하도록 시도해보기를 원할 지도 모른다.



선택되지 못한 배터리를 다시 확인하는 빠른 방법


부하 충전 테스트동안 죽은 전지로 판명된 배터리를 빨리 다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때때로 황이 너무 굳어서 PROBAT을 첨가해서 녹이려 해도 전지 부하 테스터기로 확인을 해도 전지가 죽은 것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다음과 같이 해라.

1) 부하 충전기를 통과하지 못한 각 폐배터리를 550암페어 급속 충전기에 연결을 해라.

2) 손잡이를 최대로 돌려라.

3) 구멍을 들여다 봐라.

4) 만약 전지에 빨리 거품이 생기면 배터리의 연결을 끊고 PROBAT 1회분을 첨가한 후 저속 충전을 위해 그것들을 놔둬라. (몇몇은 몇 분 후 바로 거품이 생기고 몇몇은 20분정도 경과해야 거품이 생길 것이다.) 이 배터리는 상태회복이 될 것이다.



상태회복이 되지 않는 배터리들 (연결을 끊고 폐기해라.)


- 모든 전지에 거품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 전지로부터 연기가 보일 경우
- 테스트 동안 측면이 뜨거워지고 거품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경고 : 완전히 뜨거운(130화씨 = 61.3도씨) 배터리는 위험할 수도 있다. 배터리의 측면 온도를 확인해라. 만약 측면이 매우 뜨겁다면 연결을 끊어라.



COLD CRANK


배터리 Cold Crank 또는 암페어 시간 비중은 배터리의 원래 스티커에 보이도록 표시되어 있을 수도 있다. 만약 암페어 시간 비중만 표시되어 있다면 당신은 5 1/2배까지 암페어를 배가시켜 Cold Crank 비중을 표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0화씨에 52암페어 시간 x 5 1/2 = 286 Cold Crank 암페어가 나온다.

당신의 전지 테스터기로 Cold Crank 비중을 확인한 후에 한 포스트에 택을 붙이는 것이 좋다. 후에 당신은 상태회복 날짜와 보증기간과 함께 스티커에 이 결과를 적을 것이다.(당신이 보증을 결정한다면)



특정 자동차에 올바른 Cold Crank 암페어를 결정하는 방법


만약 고객이 당신에게 고객 자동차 배터리의 Cold Crank 암페어를 말해줄 수 없다면 또는 만약 자동차 매뉴얼에 명기되어 있지 않다면 당신은 자동차 엔진의 크기에 의해 1 Cold Crank 암페어를 배가시켜 그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 Cold Crank 암페어 x 280 세제곱 인치 (4375㎤) = 280 Cold Crank 암페어
1 Cold Crank 암페어 x 4375㎤ : 15.625㎤ = 280 Cold Crank 암페어
항상 특정 자동차를 위해 요구되는 것보다 더 높은 Cold Crank 비중을 가진 배터리를 고객에게 팔아라. 예를 들면, 요구된 Cold Crank 암페어 280의 경우는 300짜리를 팔아라.



틈과 구멍 수리 방법


일부 배터리는 케이스에 작은 구멍이나 틈이 있다. 이것 중 일부는 배터리를 쌓으면서 생긴 것이다.
배터리 판에 단단한 납황이 싸이지 않고 일반적으로 기술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틈과 구멍을 수리해도 된다.


< 필요한 장비 >

- 풀총
- 납땜 철
- 각빙

경고 : 배터리 근처에 불꽃과 화기를 피해라. 발화물질은 수소가스에 불을 댕겨 배터리를 태울 것이다. 항상 환기를 잘 시켜라.


< 틈 >

1) 배터리를 완전히 말려라 (전해질이 안에 남아 있는지 확인해라)

2) 납땜 철로 틈을 따라 V 홈을 만들어라

3) 풀총으로 홈을 따라 풀을 칠해라

4) 즉시 각빙을 가져오고 평평한 부분으로 뜨거운 풀을 평평하게 해라. 이것은 풀을 굳게 하고 면을 고르게 만든다.

여러 번 이 수리한 부분은 스티커로 감춰질 수 있다.
전해질로 배터리를 채워라. 만약 누전이 지속되면 이 과정을 다시 해라.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당신은 성공할 수 있다.


< 구멍들 >

틈과 동일한 방법을 사용해라. 성공적으로 구멍을 메울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http://www.dmforklift.co.kr/html/service_data.php?no=76&start=40&mod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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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정보맨

등록일
2009-07-16 10:32
조회
6,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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