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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차 타이어

일반적으로 카운터발란스형으로 사용되는 타이어는 공기식(PNEUMATIC) 타이어가 많이 쓰이고 있지만
내하중성, 안전성, 펑크성 등에 의해 사용환경, 조건에 따라 여러종류가 있다.

뉴메틱 타이어 (공기압타이어)
튜브를 넣어 림과 조립하여 사용되고 그 공기의 압력에 의해 림을 고정하고 승차감이 뛰어나다.


프라이 레이팅 (타이어의 강도)
림지름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프라이 레이팅 (타이어의 강도)
림지름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타이어외경의 호칭(inch)
프라이 레이팅 (타이어의 강도)
림지름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mm)



하중을 지탱하고 있어





뉴메틱형 솔리드타이어 (노펑크)
외관은 공기압식과 차이가 없지만 그 구조는 튜브, 공기 대신에 고무와 수지가 들어찬 것으로 펑크가 나지않고 내하중, 안전성, 마모성이 뛰어나나 공기압식에 비해 승차감이 떨어진다.
뉴메틱형 솔리드 타이어의 표시
(이표시가 뉴메틱 타이어와 다름)
림지름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쿳션타이어
금속으로 만든 베이스밴드에 고무를 붙인 것을 휠에 넣은 타이어이다.
리치식지게차는 모두 이 타입입니다.
펑크가 나지 않으며, 내하중성, 안정성이 뛰어나지만 승차감이 떨어진다.


휠 외경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타이어외경의 호칭(inch)
휠 외경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타이어외경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타이어외경의 호칭(inch)


타이어폭의 호칭(inch)
타이어외경의 호칭(inch)


 








 


편평타이어

폭이 넓은 타이어로서 높이와 폭의 비에 의한 편평율로서 70%, 84%와 비가 0.7, 0.84 라는 것입니다.
즉 편평율이 크면 타이어높이에 비해 폭이 넓어지고,,, 집지면적이 커져서 횡강성(횡방향에 대한 힘에 대해 원래의 형태를 지키려는 성질)이 강하고 조종성,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출처 : http://www.kmr.co.kr/html/jigaecha/jigaecha7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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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정보맨

등록일
2009-07-17 12:15
조회
7,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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