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지게차의 조향장치

 조향장치의 구분
 
  1.전동방식(ELTRIC MOTOR)
  2.유압방식 (전유압방식,반유압방식)
  3.기계식


 전동지게차의 동력전달방법에 따른 조향 장치의 구분

 1.기계식

   ☞ 운전자의 조향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기계장치(PITMAN ARM)로서 비교적 간단하고
   에너지는 소요되지 않으나 사람의 힘이 많이 소요되므로 민첩하게 작동하기는 어렵다.

 2.유압식 (전유압식,반유압식)

   ☞ 사람의 힘이 많이 필요로 하는 단점을 보완하여 유압의 힘을 이용하여 편익성과 효과적인 조향
       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유압을 발생시키기 위하여 유압모터구동에 따른 에너지낭비와 각종 추가 구성 부품
       (유압모터, 유압펌프, 조향용V/V, 유압실린더, 유압배관 등)으로 인한 윈가 상승의 요인이 되
       며, 전유압식의 경우 유압배관의 파손 등의 경우에는 조향 제어가 불가하여 안전사고의 위험 
       도 있다.

 3.전동방식(ELTRIC MOTOR)
 
   ☞ 전동방식은 상기의 방법보다 가장 발전된 조향방법으로 전기모터의 힘을 직접 조향장치에 전
     달하는 방법으로 가장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다.운전자의 조작량 만큼만 모터가 구동하기 때
     문에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으나 구성 부품이 정밀성과 내구성 등 전자제어에 상당한 
     기술력이 요구되어 선진국에서 수입 사용하다가 근년에 와서야 우리나라에서는 제작 적용하고
     있으며 아직  핵심부품은 수입에 의존하고 이는 실정입니다.






 출처 : http://www.tsm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