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레이크 작동유 보충
유압식 브레이크이므로 리저버 탱크내의 작동유 높이를 점검하여 부족하면 보충하십시오.
(1) 다른 종류의 브레이크 작동유를 섞지 마십시오.
(2) 외부의 먼지가 작동유 용기 마개의 공기 구멍으로 들어가 구멍이 막히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의뢰하십시오.
2) 유압 작동유의 보충
평지에 지게차를 정차시키고 포크를 최대한 낮추십시오.
딥스틱으로 유압오일의 양을 점검하고 부족할 경우 보충하십시오.
3) 리프트 체인 장력 점검 및 조정
장비를 수평한 장소에 세우고 포크를 수평으로 하여 노면에서 20~30cm 올려 놓고 체인을
양손으로 밀어 점검하십시오.
좌,우가 균등하지 않고 한쪽으로 장력이 너무 크거나 작으면 체인을 앵커볼트로 조정하십시오.
허브 너트를 단단하게 체결하십시오.
허브 너트를 체결하거나 점검할 때는 체결상태가 균등하도록 대각선 순으로 하십시오.
참고) 마스트 서포트 - 2개소
틸트 실린더 핀 - 4개소
킹 핀 - 4개소
조향 실린더 링크 - 4개소
6) 각부의 그리스 급유
급유할 부분을 깨끗히 닦고 급유하십시오.
(1) 리프트 체인 : SAE 30~40 정도의 오일로 닦은 후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2) 마스트 가이드 레일 롤러의 작동 부위 : 그리스를 주입하십시오.
(3) 슬라이드 가이드 및 슬라이드 레일 : 전체적으로 고르게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4) 내, 외측 마스트 사이의 미끄럼부 : 전체적으로 고르게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5) 포크와 핑거바 사이의 미끄럼부 :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7) 구동 기어 케이스의 유량점검
구동 기어 케이스 전면에 있는 플러그를 빼고 유량을 확인하십시오.
차체 외관을 점검하고 작동상 유해한 결점이 발견되면 즉시 정비 공장으로 문의 하십시오.
(1) 밧데리 컨넥터를 빼십시오.
(2) 구품 휴즈를 제거하고 신품 휴즈로 교체하십시오.
* 구품 휴즈를 교환할 때는 반드시 동일 용량의 것으로 하십시오. 휴즈가 자주 끊어질 때에는
지정 정비 공장에 검사를 의뢰하십시오. 휴즈 대신 도체 사용을 절대 금합니다.
10) 리프트 체인 관리
마스트의 체인 장치는 유압 실린더에서 포크로 리프팅하는 힘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지게차의 안전사용은 리프트 체인의 정확한 유지관리에 달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정확한 체인 작동의 문제는 잘못된 관리의 결과입니다. 체인을 가능한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정기점검이 필요합니다.
* 체인이 낡거나 손상되었을 때는 수리하지 말고 교체해야 합니다.
(1) 리프트 체인 검사와 측정
리프트 체인은 정기 검사(50~250시간마다)기간에 검사와 윤활을 하십시오. 부식가능성이 많은
지역에서 운행할 때는 50시간마다 검사하십시오.
검사시 다음 조건들을 확인하십시오
① 녹이나 부식, 균열, 올라오거나 돌아간 핀, 꽉 조인 부분, 낡은 핀, 또는 구멍
② 핀이나 구멍이 낡기 시작하면 체인이 길어집니다.
③ 체인 마모는 체인 스케일이나 줄자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체인을 점검할 때 쉬브
위를 움직이는 체인의 세그먼트를 측정하십시오. 마모되거나 훼손된 체인은 수리해서 사용
하지 마십시오. 체인의 일부가 훼손 되었다 하더라도 체인 모두를 교체하십시오.
(2) 리프트 체인 윤활
리프트 체인을 규칙적이고 정확하게 윤활을 해주면 장비의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
(3) 리프트 체인의 마모 및 교환 기준
한 핀의 중앙에서 다음 핀의 중앙까지의 거리.
길이는 한 핀의 중앙에서 다음 핀의 중앙까지 거리가 3%이상 마모했거나 또는 손상된 상태가
점검중에 발견되었다면 모든 체인을 교체하십시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1cuj/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