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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점검


<해당모델>
H8.00–12.00 XM (H170–280 HD) [F007]
H13.00–16.00 XM (H300–360 HD) [E019)]
H10.00–12.00 XM–12EC (H360 HD-EC) [E019]

압력 점검을 하는 중에는 구동 바퀴들을 바닥에서 들어 올려야 한다. 
엔진을 시동하고, 마스트를 뒤로 젖힌 후 마스트의 바깥 채널들 아래에 블록들을 놓는다. 
마스트를 앞으로 움직여 구동 바퀴들을 바닥에서 들어 올린다. 
지게차 프레임 아래에 블록들을 놓는다.  주차 브레이크를 건다.

1. (필요할 경우)점검 포트들에 압력 게이지들을 부착한다.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량이 적정한 지 확인한다.  트랜스미션 오일의 온도가 83C (180F)로 될때까지
모든 범위와 모든 방향에서 트랜스미션을 작동한다.  회전 속도계(태코미터)를 엔진에 연결한다.

2. 압력 조정기의 압력을 확인한다.  (펌프 압력, A포트를 확인)
a. 엔진을 2000 rpm으로 회전하고 압력 조정기에서 압력을 확인한다. 
적정 압력은 1100 ~ 1310 kPa (160 ~ 190 psi)이다. 

3. 전진 및 후진 클러치들의 압력을 확인한다.  (E 포트와 C포트를 확인)
a. 엔진을 2000 rpm으로 회전하고 방향 클러치들의 압력을 확인한다. 
모노트롤 페달 또는 방향 컨트롤 레버를 사용하여 클러치들을 접속한다.
b. 적정 압력은 1100 ~ 1310 kPa (160 ~ 190 psi) 이다.  모든 클러치 압력들이 70 kPa (10 psi) 이내에서 같아야 한다.

4. 인칭 시 전진 및 후진 클러치의 압력을 확인한다.  (E포트와 C포트 확인)
a. 엔진을 2000 rpm에서 가동하고 인칭/브레이크 페달 사용 중 압력들을 확인한다. 
모노트롤 페달이나 방향 컨트롤 레버를 사용하여 클러치들을 접속한다.
b. 인칭/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았을 때 적정압력은 1100 ~ 1310 kPa (160 ~ 190 psi)이다.
c. 인칭 스풀이 약 2.54 mm (0.10 in.) 이동할 때, 클러치 압력은 1100 ~ 1310 kPa (160 ~ 190 psi)에서
약 310 kPa (45 psi) 까지 감소한다. 
그 후 인칭/브레이크 페달이 눌려지면서 압력은 완만하게 약 0 kPa (0 psi) 까지 감소한다. 
인칭/브레이크 페달이 완전히 눌려지기 전 압력은 거의 0 kPa (0 psi) 가 된다.

5. 1단, 2단, 3단 클러치들의 압력을 확인한다.  (F, D 및 B 포트를 확인)
a. 엔진을 2000 rpm 에서 회전하고 범위(range) 클러치들에서 압력을 확인한다. 
범위 레버를 사용하여 클러치들을 접속한다.
b. 적정 압력은 1100 ~ 1310 kPa (160 ~ 190 psi)이다.

6. 윤활 회로의 압력을 확인한다.  (G 포트 확인)
a. 트랜스미션을 중립 위치에 놓는다.  엔진을 2000 rpm에서 회전한다. 
윤활회로 내의 적정 압력은 55 ~ 103 kPa (8 ~ 15 psi) 이다.

7. 토크 변환기 출구 압력을 확인한다.  (H 포트 확인)
a. 트랜스미션을 중립 위치에 놓는다.  엔진을 2000 rpm 에서 회전한다. 
적정 압력은 827 ~ 1034 kPa (120 ~ 150 psi) 이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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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15 06:00
조회
12,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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