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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점검 - 문제 & 해결


<해당모델>
H8.00–12.00 XM (H170–280 HD) [F007]
H13.00–16.00 XM (H300–360 HD) [E019)]
H10.00–12.00 XM–12EC (H360 HD-EC) [E019]

1. 문제점 : 트랜스미션 오일의 온도가 너무 높다.
1) 추정 원인
 - 능력보다 큰 부하로 지게차를 인칭 또는 작동
 -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량이 적정치 않다
 - 클러치가 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
 - 인칭/브레이크 페달이 바르게 조정되지 않았다
 - 클러치 어셈블리가 닳았거나 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
 - 오일 냉각기 회로가 막혔거나 손상되었다
 - 토크 변환기에 문제가 있다
 - 클러치 어셈블리가 손상 또는 피스톤 오리피스의 막힘으로 인해 완전히 분리되지 않는다
 - 클러치 축 위의 씰 링들이 마모되었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부하를 줄인다
 - 트랜스미션 오일을 보충한다
 - 클러치 어셈블리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인칭/브레이크 페달 링크장치를 조정한다.
 - 클러치 어셈블리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오일 냉각기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토크 변환기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피스톤 오리피스를 청소한다.  피스톤을 수리 또는 교체한다
 - 씰 링들을 교체한다

2. 문제점: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압력들이 바르지 않는다.
1) 추정 원인

 -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량이 적정하지 않다.
 - 고장난 컨트롤 밸브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트랜스미션 오일 보충
 - 컨트롤 밸브 수리 또는 교체

3. 문제점: 오일 주입 튜브안에 거품
1) 추정 원인

 - 트랜스미션 펌프의 흡입 측에 공기 유입 
 -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 량이 적정치 않다.
 - 트랜스미션 오일 온도가 너무 높다.
 - 토크 변환기에 문제가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공기 유입을 수리한다
 - 트랜스미션 오일을 보충한다
 - 부하를 줄인다.  낮은 기어로 전환한다
 - 토크 변환기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4. 문제점: 인칭 작동이 부드럽지 않다.
1) 추정 원인
 - 인칭 스풀 또는 플런저가 자유롭게 움직이지 않는다
 - 인칭 스풀 스프링이 부러졌다
 - 클러치 피스톤이 자유롭게 움직이지 않는다
 - 트랜스미션 컨트롤 밸브에 내부 누유가 있다
 - 클러치 어셈블리가 마모 또는 손상되었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인칭 스풀과 플런저를 청소한다 필요할 경우 수리 또는 교체한다.
 - 인칭 스풀을 교체한다.
 - 클러치 피스톤을 깨끗이 한다.  필요할 경우 수리 또는 교체한다
 - 모든 씰을 교체한다.  트랜스미션 컨트롤 밸브를 교체한다
 - 클러치 어셈블리를 교체한다.

5. 문제점: 힘의 상실
1) 추정 원인
 - 엔진이 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
 - 클러치가 바르게 분리되지 않는다.
 - 토크 변환기에 문제가 있다
 - 클러치가 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시스템 진단 점검을 한다.  필요할 경우 수리한다
 - 클러치 어셈블리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토크 변환기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클러치 어셈블리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6. 문제점: 지게차가 어떤 방향으로도 움직이지 않는다.
1) 추정 원인
 -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량이 적정치 않다
 - 주차 브레이크가 걸려 있거나 브레이크 시스템에 공기압이 충분치 않다
 - 트랜스미션 컨트롤  밸브의 전진 솔레노이드와 후진 솔레노이드가 작동하지 않는다
 - 모노트롤 페달 안의 스위치들이 작동하지 않는다.
 - 방향 컨트롤 레버 안의 스위치들이 작동하지 않는다.
 - 구동축이나 디퍼렌셜이 부러졌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트랜스미션 오일을 보충한다
 - 주차 브레이크를 푼다.  공기압이 수용 가능 수준으로 상승할 때까지 엔진을 작동한다
 - 전기 연결부들을 확인한다.  솔레노이드들을 수리 또는 교체한다
 - 모노트롤 페달 스위치들을 교체한다
 - 방향 컨트롤 레버를 교체한다.
 - 구동축 또는 디퍼렌셜을 수리 또는 교체한다

7. 문제점: 오일 압력이 일정치 않다.
1) 추정 원인
 - 트랜스미션 내 오일량이 적정치 않다.
 - 트랜스미션 펌프의 흡입측에 공기 유입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트랜스미션 오일을 보충한다.
 - 공기 유입을 수리한다. 트랜스미션 펌프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8. 문제점: 모든 범위와 방향에서 오일 압력이 너무 높다.
1) 추정 원인
 - 압력 조정 밸브가 바르게 작동하지 않거나 손상되었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공기 압력 밸브를 수리하거나 교체한다. 

9. 문제점: 모든 범위와 방향에서 오일 압력이 너무 맞다.
1) 추정 원인
 - 압력 조정 밸브가 바르게 작동하지 않거나 손상되었다
 - 트랜스미션 안의 오일 량이 적정치 않다
 - 트랜스미션 펌프가 닳았거나 손상되었다
 - 트랜스미션 펌프의 흡입측에 공기 유입이 있다.
 -
축들 위의 씰 링들이 마모되었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압력 조정 밸브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트랜스미션 오일을 보충한다
 - 트랜스미션 펌프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공기 유입을 수리한다.  트랜스미션 펌프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씰 링들을 교체한다.

10. 문제점: 한 클러치 어셈블리의 오일 압력은 낮고 다른 클러치 어셈블리의 오일 압력은 적정하다
1) 추정 원인
 - 축들위의 씰링들이 마모 되었다.
 - 피스톤 씰에서 누출이 있다.
 - 어떤 축 안의 오일 포트들이 개방되지 않았거나 막혔다.
2) 대응 절차 또는 행동
 - 씰 링들을 교체한다.
 - 피스톤 씰을 교체한다.
 - 오일 포트들을 청소한다. 클러치 어셈블리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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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15 07:00
조회
1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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