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자동 전환 시스템의 기능들이 아래에 열거되어 있고 후속 부분들에서 설명된다.
● 시스템과 운전자 디스플레이 간의 상호작용
● 오류 코드 설명
● 시스템 경고음
● 주차 브레이크 인터록
● 시스템 리셋/오버라이드
● 시스템 저하 운행 모드
● 시스템 고장 모드
● 트랜스미션 오일 고온 문제
●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저하 문제
● 컨트롤러 바이패스
● 자동/수동 변속 모드
● 자동 트랜스미션 전환
● 수동 트랜스미션 전환
● 방향 전환
● 방향 전환 저지
● 하단 변속 저지
● 구동축 물림 저지
●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옵션)
● 엔진 스로틀 정지 (옵션)
● 시스템과 운전자 디스플레이 간의 상호작용
운전자 디스플레이에는 이중 역할 LCD가 있어, 정상 작동 상태 하에서와 시동시에는 시간계(hourmeter)를 표시하고,
트랜스미션 시스템의 오류 또는 파라미터 조건 초과가 발생할 때에는 오류 코드를 문자와 숫자로
표시한다.
디스플레이에는 또한 트랜스미션 오일의 저압과 고온을 알리는 등이 하나 있고, 트랜스미션 오일의
압력 및 온도 측정계들, 그리고 트랜스미션 경고등이 있다.
스티어링 칼럼이 부착된 경고등은 시스템이 오류 상태에 있을 때 빛을 발하여 운전자가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살펴 보도록 한다.
파라미터 조건 초과시에는 스티어링 칼럼의 경고등이 켜지지 않는다.
운전자 디스플레이에 있는 트랜스미션 시스템 경고등은, 오류 상태시에는 계속 빛을 발하고,
파라미터 조건 초과시에는 1초에 2회씩 반짝인다.
오류 또는 파라미터 조건 초과 상황은 시간계에 우선하며, 오류 상태를 알리는 오류 코드를 나타낸다.
오류 상태가 해결되고 트랜스미션 시스템이 완전한 기능을 회복하면, 시간계는 정상 표시로 돌아온다.
● 오류코드 설명
트랜스미션 시스템 오류 코드는 시간계에 우선하며, 오류 코드를 표시해야 할 경우,
테이블 1에 열거된 오류 코드들을 표시한다.
복수의 오류가 동시에 발생할 경우, 오류 코드들은 해당 오류 상태가 해결될 때까지 매 3초 간격
으로 이동하며 바뀐다. 복수의 오류가 발생하면 지게차 기능은 최악의 오류 상태에 대응한다.
트랜스미션 시스템 파라미터 초과는, 운전자가 트랜스미션 시스템에 정상 운행 파라미터를
초과하는 요구를 할 때 발생한다.
트랜스미션 시스템은, 구동 트레인이 과속 상태로 인한 우발적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트랜스미션 시스템 파라미터 초과 현상들 (오류 코드 1번에서 6번 까지)는 자동 교정 오류 상태로서
파라미터 요구 조건을 만족하면 지게차는 정상 기능을 회복한다.
장비 고장으로 인해 안전 문제 및/또는 장비 손상이 일어나는 가능성이 있는 상태
(오류코드 30번에서 41번까지)가 발생하고,
지게차 정상 기능 회복을 위해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하고 시스템을 리셋해야 할 경우
트랜스미션 시스템 오류들이 발생한다.
오류 상태가 교정되고 지게차 기능이 회복되면 정상적으로 시간계가 나타난다.
● 시스템 경고음
오토쉬프트 컨트롤 시스템 경고음 장치가 운전자 제어판(console)에 설치되어 있다.
시스템이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저하 또는 인상 높이 방해 문제를 감지했을 때 경고음이 난다.
초과된 파라미터가 정상으로 돌아왔을 때 경고음 장치가 리셋되면서 꺼진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침서에서 설명하는 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 조정 소프트웨어와 함께 PC를
사용하여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옵션)기능으로 경고음 장치를 켜거나 끌 수 있다.
주차 브레이크를 걸면 트랜스미션 방향 솔레노이드들에 전기가 차단된다.
● 시스템 리셋/오버라이드
주차 브레이크를 걸거나, 점화 스위치를 껐다 켜거나, 또는 퓨즈 패널 안에 위치한
장비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스템을 리셋하고 고장이 있는 지게차를 운전하는 것은
리셋을 요구하는 상황들로서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것들은,
- 자동 전환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 컨트롤러와 통신을 설정하는 데 실패
-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저하 문제 모드로 인한 시스템 오버라이드
- 트랜스미션 오일 고온 문제 모드로 인한 시스템 오버라이드
지게차가 자동 또는 수동 변속 모드에서 (컨트롤러 바이패스 경우 제외) 오류 상태가 발생하거나
● 시스템 고장 모드
컨트롤러의 고장, 컨트롤러의 파워 상실, 방향 솔레노이드들의 파워 상실,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상실,
자동 전환 컨트롤 시스템에 고장이 있을 경우, 컨트롤러를 거치지 않고(bypass) 지게차가 제한적인
장비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스템을 리셋하고 고장이 있는 지게차를 운전하는 것은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트랜스미션 오일 온도 정보를 오토쉬프트 컨트롤러에 전달한다.
트럭에 스로틀 정지 장치(옵션)가 있으면 지게차 속도가 1단 기어로 하단 변속할 만큼 느려질 때까지
트랜스미션 과열 상태 모드는 자동과 수동 모두에서 작동하지만, 컨트롤러 바이패스를 사용할 때에는
●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저하 문제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정보를 오토쉬프트 컨트롤러에 전달한다.
사용자 인테페이스 지침서에서 설명하는 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 조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를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 저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자동 전환 시스템은 오버라이드 특징을 제공하여
● 컨트롤러 바이패스
컨트롤러에 고장이 있을 경우, 자동 전환 컨트롤 시스템은 컨트롤러 바이패스 기능을 제공하여 이
컨트롤러를 바이패스하려면 운전자 제어판 안에 위치한 컨트롤러에서 하네스를 떼어내고 컨트롤러
컨트롤러를 바이패스하면 칼럼에 부착된 기어 선택 장치에서 바이패스 박스를 경유하여 전환 컨트롤
기어 선택 레버 또는 모노트롤 페달을 움직여 바이패스 모드에서 방향 조정을 할 수 있다.
지게차는 기어 선택 장치의 위치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 모드에서 작동될 수 있다.
● 자동 트랜스미션 전환
현재 사용중인 기어에서 얻을 수 있는 견인력이 다음 상급 단계의 기어에서 얻을 수 있는 견인력보다
옵션 사항으로 1단 기어와 2단 기어에서만 자동 변속이 일어나도록 하려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1단 기어와 2단 기어 사이에서만 자동 변속이 일어나도록 선택하려면 위 파라미터들을 변경한 후,
자동 모드에서는 방향 전환 저지, 하단 전환 저지, 구동축 물림 저지, 트랜스미션 오일 압력과 과열
수동 변속을 위하여는 칼럼에 장착된 기어 선택 배럴을 돌려 1단을 선택하려면 제 1위치
공장에서 맞추어 놓은 컨트롤러 셋팅은 방향 전환 저지, 하단 변속 저지, 구동축 물림 저지,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침의 설명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 조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를 이용,
● 방향 전환
지게차의 구성에 따라 칼럼에 장착한 선택 레버 또는 모노트롤 페달을 움직여 방향을 전환(반대로)
● 방향 전환 저지
오류 코드 01 (방향 전환 속도 초과)
오류 코드 03 (과도한 엔진 RPM)
방향 전환 저지 기능은 드라이브 라인 충격을 방지하고 방향 전환시 과도한 엔진 및/또는 차량
스로틀 정지 옵션을 장착한 차량에서 차량이 4.0 km/h (2.5 mph) 보다 빨리 이동하거나 엔진
사용자 인터 페이스 지침에서 설명한 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 조정 소프트 웨어를 설치한 PC를
위 단락에서 설명한 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자동 또는 수동 모드에서
컨트롤러의 방향 전환 저지 기능은 자동 및 수동 모드에서 모두 작동하지만 컨트롤러 바이패스
오류 코드 02
하단 기어로의 변속 저지 기능은 차량 속도가 미리 설정한 파라미터 한계 내에 있지 않다면 하단
차량 속도가 미리 설정한 하단 기어 변속 파라미터 값을 초과하고 있는 데 트랜스미션을 하단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침에서 설명한 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 조정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PC를
하단 기어로 변속 저지 기능은 자동 및 수동 모드에서 모두 작동하지만 컨트롤러 바이패스 시에는
● 구동축 물림 저지
구동축 물림 저지 기능은 역방향 전환이나 중립에서 전진 또는 후진으로 전환할 때 과도한 엔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침에서 설명하는 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 조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를
구동축 물림 저지 기능은 자동 및 수동 모드에서 모두 작동하지만, 컨트롤러 바이패스 시에는
●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옵션)
오류 코드 05 (경고음 없음)
오류 코드 06 (경고음 있음)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기능은 자동 변속 운행 모드에서만 작동한다.
부하(짐) 높이를 알리는 신호를 주기 위해 통상 폐쇄 한계 스위치 또는 유도성 근접 스위치가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스위치가 사전 설정된 상단 변속 한계점 전에 작동하면, 스티어링 칼럼에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스위치가 사전 설정된 상단 이동 한계를 지난 후 작동되면,
-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루틴은 자동 운행 모드에서만 켜고 끌 수 있다.
- 한계 스위치 접촉이 켜지거나 꺼지기 전에 상단 변속 한계를 초과할 때 중립으로 자동 전환.
- 중립 자동 전환 기능이 켜졌을 때에만 인상 높이 트랜스미션 방해 루틴을 위한 경고음을 틀거나
- 1 에서 3 까지의 값을 입력하여 상단 전환 범위를 선택할 수 있다.
● 엔진 스로틀 정지 (옵션)
엔진 스로틀 정지 장치를 설치하면, 트랜스미션 시스템은 엔진 속도를 오버라이드하여 자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