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S/E3.50-5.50XL (S/E70-120XL [D004, C098].
H3.50-5.00XL (H70-110XL) H6.00-7.00XL (H135-155XL) [F006],
H8.00-16.00XL (H165-360XL) [D019, E007],
H8.00-16.00XM (H170-360HD) [E019, F007]

제거와 분해
▲경고
차량으로부터 타이어와 휠을 제거하기 전에 먼저 타이어의 공기를 완전히 빼낸다. 
타이어 내의 공기압이 타이어와 휠 부품들에 폭발을 일으켜 중상해 또는 사망을 일으킬 수 있다.

1. 액슬을 들어올려서 타이어들로부터 무게를 제거하되 타이어는 여전히 바닥에 닿아 있도록 한다. 
휠 너트가 쉽게 빠질 만큼만 느슨하게 풀어준다. 
액슬을 들어올려서 타이어가 제거될 수 있도록 한다. 
타이어 잭을 사용하여 타이어와 휠들을 제거한다. 

2. 타이어 잭이 없을 경우에는 타이어가 바닥에 살짝 닿을 정도까지만 액슬을 들어올린다. 
타이어가 아직 바닥에 있는 상태에서 타이어들을 액슬로부터 빼낸다.

3. 휠들을 제거한다.  그리스 캡을 제거한다.  코터 핀과 캐슬 너트를 제거한다. 
베어링 콘을 제거한다.  스핀들로부터 허브를 빼낸다.  스핀들에서 안쪽 베어링 콘과 씰을 제거한다.

4. 휠 베어링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에는 놋쇠 드리프트를 사용하여 베어링 컵들과 마모 슬리브를
제거한다.

5. 스핀들에서 그리스 씰을 제거한다.

6. 다른 허브에 대해서 이 절차를 반복한다.


세척
▲경고
세척용 솔벤트는 인화성과 독성이 있을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세척용 솔벤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자의 권고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한다.

모든 부품들을 솔벤트를 사용하여 세척한다.  베어링을 깨끗이 하고 건조한다.


조립과 설치
1. 허브의 베어링들을 교체해야 할 경우 프레스를 사용하여  허브에 새 베어링 컵들을 설치한다. 
휠 허브에 새 마모 슬리브를 설치한다.

△주의  설치시에는 씰을 손상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스핀들에 그리스 씰을 설치한다.  베어링 콘과 씰 표면들을 그리스를 사용하여 윤활시켜 준다. 
베어링에는 그리스가 충분히 채워지도록 한다.  베어링 콘을 스핀들에 설치한다.

3. 허브를 스핀들에 조심스럽게 밀어 넣는다. 
일부 차량들의 경우에는 허브가 무거워서 설치시에 인상장치를 필요로 하는 것도 있다. 
바깥 쪽 베어링 콘을 설치한다.

<S/E3.50-5.50XL (S/E70-120XL) 차량들> 
단단한 휠과 허브 어셈블리를 스핀들에 설치하고 바깥 쪽 베어링 콘을 설치한다.

4. 캐슬 너트를 설치한다. 휠 허브를 돌리면서 캐슬 너트를 200 N•m (148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캐슬 너트를 30 N•m (22 lbf ft) 이하로 풀어 준다.  캐슬 너트를 35 N•m (26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코터 핀이 설치될 수 있을 때까지 캐슬 너트를 조여 준다.  그리스 캡을 설치한다. 

▲경고 
타이어의 공기 주입은 안전 케이지 내에서만 한다. 
안전 케이지를 사용하기 전에 손상된 곳이 없는지 점검한다. 
공기를 주입할 때는 충분한 길이의 호스가 달린 척 클립을 사용하여 작동자가 케이지에서 떨어져서 할 수 있도록 한다.


5. 허브에 휠을 설치한다.  스터드들의 나사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6. <H3.50-5.00XL (H70-110XL) 그리고 H6.00-7.00XL (H135-155XL) 차량들> 
 허브들에 휠들을 설치한다.
<H3.50-5.00XL (H70-110XL) 차량들>  너트들을 645 N•m (476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H6.00-7.00XL (H135-155XL) 차량들>  너트들을 610 ~ 680 N•m (450 ~ 502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H8.00-16.00XL (H165-360XL) 그리고 H8.00-16.00XM (H170-360HD) 차량들> 

다음의 절차를 사용하여 허브에 휠들을 설치한다.
a. 스터드들과 너트들을 그림 4에 보이는 것과 같이 윤활하여 준다. 
휠의 바깥 표면이나 너트의 플랜지에 오일이 묻지 않게 한다.
b. 상부의 휠 너트로부터 시작하여 너트들을 그림의 순서에 따라서 65 ~ 130 N•m (48 ~ 96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휠과 허브 사이에 오물이 없도록 주의한다.  휠은 반드시 파일럿 표면 위에 맞아들어가야 하고 허브에 밀착되어야 한다. 
너트들은 640 ~ 680 N•m (472 ~ 502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경고 
휠을 설치한 후에는 2 –5 시간 정도 운전한 후에 모든 휠 너트들을 검사하고 너트들을 정확한 토크로 조여 준다. 
8시간 점검 후에 너트들이 꼭 조여져 있으면, 점검 시간을 주기적 정비 편에 정하여진 시간에 따라서 연장할 수 있다.


7. 다른 휠들에도 같은 절차를 반복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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