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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핀들과 베어링 수리


<해당모델>
S/E3.50-5.50XL (S/E70-120XL [D004, C098].
H3.50-5.00XL (H70-110XL) H6.00-7.00XL (H135-155XL) [F006],
H8.00-16.00XL (H165-360XL) [D019, E007],
H8.00-16.00XM (H170-360HD) [E019, F007]

제거
△주의
타이 로드의 나사와 너트를 때리지 않도록 한다.

1. 타이 로드 수리 절차(모든 차량들)에 설명되어 있는 대로 타이 로드들을 분리한다. 

2. 스핀들에서 그리스 캡을 제거한다.  베어링 캡과 쉼에서 캡나사들을 제거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베어링 캡으로부터 베어링 컵을 제거한다. 
3. 스핀들을 젖혀서 액슬로부터 들어올린다. 
베어링을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베어링과 씰들을 스핀들에서 제거한다. 
마모 슬리브와 베어링 컵을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그것들을 액슬 프레임으로부터 제거한다.

4. 다른 스핀들에 대해서도 같은 절차를 반복해 준다.

세척
▲경고 
세척용 솔벤트는 인화성과 독성이 있을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세척용 솔벤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자의 권고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한다.

모든 부품들을 솔벤트를 사용하여 세척한다.  베어링을 깨끗이 하고 건조한다.

조립과 설치
1. 새 씰들을 스핀들에 설치한다.  씰들을 그리스로 윤할하여 준다. 

2. 베어링을 휠 베어링 그리스로 윤활하여 준다. 베어링들에 윤활유가 충분히 채워지도록 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새 베어링 컵들을 스티어링 액슬 프레임과 베어링 캡에 눌러 넣는다. 
스티어링 액슬 프레임에 마모 슬리브를 설치한다.

3. 스티어링 액슬에 스핀들을 설치하고 다음과 같이 베어링을 조정한다
a. <H3.50-5.00XL (H70-110XL), S/E3.50-5.50XL (S/E70-120XL), 그리고 H6.00-7.00XL (H135-155XL) 차량들>  O-링 없이 베어링 캡을 설치한다. 
베어링 캡과 액슬 간의 간극을 측정한다. 
베어링 캡을 제거하고 0.00 ~ 0.13 mm (0.000 ~ 0.005 in.)의 예압을 줄 만큼 충분히 쉼들을 설치한다. 
베어링 캡에 O-링을 설치한다.  베어링 캡과 캡나사들을 설치한다. 
캡나사들을 45 N•m (33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 스핀들 베어링들에 간극이 있어서는 안된다. 
측정된 간극보다0.00 ~ 0.13 mm (0.000 ~ 0.005 in.) 작은 쉼들을 설치한다.

b. <H8.00-16.00XL (H165-360XL) 그리고 H8.00-16.00XM (H170-360HD) 차량들> 
쉼 없이 베어링 캡을 설치한다.  세 개의 캡나사들을 20 N•m (15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스핀들을 회전시키고 다시 캡나사들을 20 N•m (15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캡나사를 풀어서14 N•m (10 lbf ft) 힘으로 다시 조여 준다.  간격을 측정한다. 
간격에 맞는 정확한 양의 쉼을 설치한다.  캡나사를 77 N•m (56.8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4. 그리스 캡을 스티어링 액슬 상부에 설치한다.  그리스 캡과 스티어링 액슬 간에 씰런트를 사용 한다.

5. 타이 로드를 타이 로드 수리 (모든 차량들) 부분에 설명되어 있는 대로 설치한다.

6. 다른 스핀들에도 같은 절차를 반복한다.



출처: 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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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15 13:00
조회
1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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