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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액슬 어셈블리 수리


스티어링 액슬 H3.50-5.00XL(H70-110XL) 및 S/E3.50-5.50XL (S/E70-120XL)

제거

▲경고 
차량을 블록들 위에 고여 놓는다. 
차량의 인상은 운행 매뉴얼에 설명되어 있는 절차에 따라서 한다. 
바닥 면은 반드시 단단하고, 고르고, 평평해야 한다. 
고임 블록들도 단단한 단일체로 되어 있는 것이어야 한다. 
수리를 하는 동안 사용하는 인상장치는 부품들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스티어링 액슬은 카운터웨이트를 제거하지 않고서도 제거할 수 있다. 

1. 휠들을 직진운행 방향으로 맞춘다. 
스티어링 휠들의 앞에 있는 프레임 밑에 그리고 카운터웨이트의 밑에 고임 블록들을 받쳐서
스티어링 액슬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스티어링 액슬을 제거할 수 있도록 액슬 프레임의
상부는 카운터웨이트 아래에 간격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 휠들은 꼭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거하면 액슬을 제거하기가 더 쉽다. 
(휠 제거를 위해서는 휠과 허브 수리(모든 차량들) 부분 참조). 
스티어링 실린더에서 유압 라인들을 떼어낸다. 
실린더에 캡들을 설치하고 유압 라인들에 플러그들을 끼운다. 
캡들은 액슬이 차량에서 제거되었을 때 스플라인들이 돌아가는 것을 방지한다

3. 스티어링 액슬 밑으로 플로어 잭이나 다른 차량의 포크를 밀어넣는다. 
액슬 어셈블리의 무게가 받쳐질 때까지 인상장치를 들어올린다. 
고무 마운트 아래의 두 개의 브래킷들을 고정시키고 있는 네 개의 캡나사와 너트들을 제거한다.
브래킷들을 제거하고 액슬 어셈블리를 천천히 내린다. 
차량 밑으로부터 액슬 어셈블리를 조심스럽게 제거한다.

설치

1. 액슬 위에 고무 마운트들을 설치한다. 
부품 번호가 액슬 프레임으로부터 먼 쪽으로 오도록 하고 고무 마운트의 테이퍼된 가장자리가 위쪽을 향하도록 설치한다. 
2. 고무에 사용 가능한 윤활유(타이어 윤활유)를 고무 마운트에 발라준다. 
윤활유는 고무 마운트가 프레임 브래킷에 닿는 부분에 바른다.

3. 플로어 잭이나 다른 인상장치를 사용하여 스티어링 액슬을 프레임의 제 위치에 설치한다. 
고무 마운트들이 마운트들을 위한 프레임 브래킷들의 안에 잘 끼워지도록 한다. 
필요할 경우에는 액슬 위에 가해지는 차량의 중량을 낮추어서 고무 마운트들이 프레임 브래킷에
완전히 들어맞게 해준다.

4. 고무 마운트들을 위한 하부 브래킷들을 설치한다.

<H3.50-5.00XL (H70-110XL) 차량들> 
브래킷들을 위한 네 개의 볼트들을 72 N•m (53 lbf ft) 힘으로 조인다.
<S/E3.50-5.50XL (S/E70-120XL) 차량들>
브래킷들을 위한 네 개의 볼트들을 110 N•m (81 lbf ft) 힘으로 체결한다.
 
5. 플러그들과 캡들을 제거하고 유압 라인들을 스티어링 실린더에 연결한다. 
휠을 제거하였으면 다시 설치한다.

6. 스티어링 시스템을 조작하여 시스템 내의 공기를 제거한다. 
스티어링 휠을 한 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수차례 돌려 준다. 
유압 시스템에 누유가 있는지 점검한다.

스티어링 액슬 H6.00-7.00XL (H135-155XL), H8.00-16.00XL (H165-360XL) 및 H8.00-16.00XM (H170-360HD)

제거

▲경고 
차량을 블록들 위에 고여 놓는다. 
차량의 인상은 차량의 운행 매뉴얼에 설명되어 있는 인상절차에 따라서 한다. 
바닥 면은 반드시 단단하고, 고르고, 평평해야 한다. 
고임 블록들도 단단한 단일체로 되어 있는 것이어야 한다. 
수리를 하는 동안 사용하는 인상장치는 부품들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스티어링 액슬은 카운터웨이트를 제거하지 않고서도 제거할 수 있다. 

1. 휠들이 직진 위치에 있도록 한다.  스티어링 휠들의 앞에 있는 프레임 밑에 고임 블록들을 받쳐서 스티어링 액슬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스티어링 액슬을 제거할 수 있도록 액슬 프레임의 상부는
카운터웨이트 아래에 간격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 휠들은 꼭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거하면 액슬을 제거하기가 더 쉽다.  스
티어링 실린더에서 유압 라인들을 떼어낸다.  실린더에 캡들을 설치하고 유압 라인들에 플러그들을 끼운다. 
캡들은 액슬이 차량에서 제거되었을 때 스플라인들이 돌아가는 것을 방지한다.

3. 베어링 캡 개구부로부터 두 개의 먼지 덮개를 제거한다.

4. 스티어링 밑에 플로어 잭이나 다른 차량의 포크를 밀어넣는다. 
액슬 어셈블리의 무게가 받쳐질 때까지 인상장치를 들어올린다. 
두 개의 베어링 캡들을 프레임에 고정시키고 있는 네 개의 캡나사와 와셔들을 제거한다. 
베어링 캡들을 제거하고 액슬 어셈블리를 천천히 내린다. 
차량 밑으로부터 액슬 어셈블리를 조심스럽게 이동한다.
 
설치

▲경고 
피벗 부싱들에 유격이 지나치게 크면 피벗 핀에 충격 부하 증가, 액슬 움직임 증가가
초래되어 스티어링의 감응도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 
피벗 부싱들의 움직임이 4 mm (0.16 in.) 이상 되거나 O-링 씰에 손상이 발견된 경우에는
부싱들, 플랜지들, 그리고 O-링들을 교체하도록 한다.

1. 각 피복 축에 스페이서, 쉼 그리고 O-링을 설치한다. 
피벗 축들을 다목적 그리스를 사용하여 윤활시켜 주고 베어링들을 설치한다. 

2. 플로어 잭이나 다른 차량을 사용하여 스티어링 액슬을 프레임 내의 제 위치에 놓는다. 
피벗 베어링이 차량 프레임 내의 마운트들에 정확히 맞도록 한다.

3. 베어링 캡을 설치한다.

<H6.00-7.00XL (H135-155XL) 차량들>  캡나사를 320 N•m (236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H8.00-16.00XL (H165-360XL) 그리고 H8.00-16.00XM (H170-360HD) 차량들> 
캡나사들을 380 N•m (280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설치 후에 쉼들과 차량 프레임 간에는 간극이 없어야 한다. 
간극이 없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 쉼을 추가하거나 제거한다.

4. 베어링 캡의 개구부에 먼지 커버들을 설치한다.

5. 플러그들과 캡들을 제거하고 유압 라인들을 스티어링 실린더에 연결한다. 
휠을 제거한 경우에는 다시 설치한다.

6. 스티어링 시스템을 작동하여 시스템으로부터 공기를 제거한다. 
스티어링 휠을 한 쪽 끝의 멈추어지는 위치로부터 반대 쪽의 멈추어지는 위치까지 수차례 반복하여 돌려 준다. 
유압 라인의 누유 여부를 점검한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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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20 04:00
조회
1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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