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와 분해
주: 스티어링 실린더의 엔드 캡들은 실린더 마운트 캡나사에 의하여 쉘 속에 고정되어 있다.
이 캡들로부터 오일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제거 시에는 쉘의 캡을 잡는다.
1. 스티어링 실린더에서 유압 라인들을 분리한다.
실린더의 피팅들 내에 캡들을 설치하고 유압 라인들에 피팅을 설치한다.
2. 타이 로드 수리 (모든 차량들) 부분에서 설명되어 있는 대로 타이 로드들을 분리한다.
3. 실린더를 액슬 프레임에 고정시키고 있는 캡나사와 와셔들을 제거한다.
쉘 위에 있는 엔드 캡들을 잡고서 스티어링 실린더를 제거한다.
4. 스티어링 실린더의 끝 부분을 드레인 통 위에서 잡고 각 엔드 캡으로부터 유압 피팅의 캡을 제거한다.
로드를 드레인 통 위에 있는 쉘의 끝 쪽으로 밀어 낸다. 그
러면 오일이 실린더로부터 흘러나오게 된다. 다른 쪽 끝에 대하여도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
5. 쉘로부터 한 쪽 엔드 캡을 조심스럽게 밀어낸다. 조심스럽게 쉘로부터 로드를 잡아당긴다.
제거 중에는 로드가 쉘의 중심 부분에 있도록 유지한다. 로드로부터 엔드 캡을 제거한다.
쉘로부터 다른 쪽 엔드 캡을 제거한다. 모든 씰, 와이퍼, 그리고 O-링들을 제거한다.
세척과 검사
▲경고
세척용 솔벤트는 인화성과 독성이 있을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세척용 솔벤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자의 권고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한다.
압축 공기는 작은 입자들을 날려서 사용자나 다른 사람들에게 상해를 입힐 수도 있다.
압축 공기가 분사되는 방향에는 사람이 없도록 주의하고 보안경이나 안면 보호기를
착용하여 눈을 보호하도록 한다.
1. 모든 부품들을 솔벤트로 세척한다. 부품들은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건조시킨다.
2. 피스톤 로드에 파이거나 손상된 곳이 있는지 검사한다.
작은 흠집은 고운 사포를 사용하여 제거한다. 실린더 보어에 손상된 부분이 있는지 검사한다.
마운트들에 균열이 있는지 검사한다.
조립과 설치
△주의
설치시에는 O-링, 씰 또는 와이퍼 등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1. O-링, 씰, 그리고 와이퍼들을 따뜻한 유압 오일에 담근다. O-링, 씰, 그리고 와이퍼들을 설치한다.
2. O-링, 씰, 그리고 와이퍼들을 O-링 윤활유로 윤활하고, 로드에 조심스럽게 엔드 캡 하나를 설치한다.
3. 로드를 조심스럽게 쉘 안으로 밀어 넣는다. 설치시에는 로드가 쉘의 중심에 있도록 유지 한다.
조심스럽게 엔드 캡을 쉘에 밀어 넣는다. 로드와 쉘에 조심스럽게 다른 쪽 엔드 캡을 설치한다.
엔드 캡들의 유압 피팅들에 캡들을 씌운다.
4. 엔드 캡들을 잡고서 캡나사와 와셔들을 사용하여 액슬 프레임에 실린더를 설치한다.
엔드 캡들이 쉘과 완전히 결합되도록 하고서 캡나사를 조여 준다.
<H3.50–5.00XL (H70-110XL) 차량들과 S/E3.50-5.50XL (S/E70-120XL) 차량들>
캡나사들을 225 N•m (166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H6.00-7.00XL (H135-155XL) 차량들> 캡 나사들을 245 N•m (181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H8.00-16.00XL (H165-360XL) 차량들과 H8.00-16.00XM (H170-360HD) 차량들>
캡나사들을 435 N•m (321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5. 타이 로드를 타이 로드 수리 (모든 차량들) 부분에서 설명되어 있는 대로 설치한다.
6. 플러그와 캡들을 제거하고 유압 라인들을 스티어링 실린더에 연결한다.
엔진을 시동하고 스티어링 시스템을 작동하여 실린더들과 시스템으로부터 공기를 제거한다.
스티어링 휠을 한 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수차례 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