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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어셈블리 수리


<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브레이크 슈, 제거

▲경고 
브레이크 라이닝들은 위험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다. 
이런 브레이크 라이닝들의 먼지를 흡입하게 되면 암이나 폐질환을 유발할 위험이 있으므로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한다. 
브레이크 부품들을 압축 공기나 솔을 사용하여 청소하면 안된다. 
브레이크 먼지를 청소할 수 있도록 허가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거나 이 절에서 설명하고
있는 청소 절차를 따른다. 
브레이크 드럼을 제거할 때도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브레이크 라이닝에 사포질하기, 연마하기, 깎기, 망치로 두드리기, 변형시키기 등을 할 때
먼지를 발생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는 하지 않도록 한다. 
브레이크 라이닝을 변형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특별한 환기 설비가 갖추어진 제한된
장소에서 하도록 하며 보호 피복과 마스크(respirator)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한다.

1. 엔진을 시동하고 마스트를 뒤로 젖힌다.  블록들을 바깥 마스트의 채널들 밑에 받친다. 
마스트를 앞으로 젖혀서 바닥으로부터 드라이브 휠들을 들어올린다. 
지게차의 프레임 밑에 블록들을 받친다.

▲경고 
공기실에는 파워 스프링이 들어 있다. 
시스템이 공기압을 잃을 때에 이 스프링이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브레이크 어셈블리를 수리할 경우에는 먼저 이 파워 스프링을 수동적으로 누른 후 하도록 한다.

2. 주차 브레이크들을 작동시킨다.  릴리스 볼트를사용하여 공기실의 파워 스프링을 눌러서 잡아둔다. 
릴리스 볼트가 이동해 나옴을 멈출 때까지 릴리스 볼트의 너트를 돌려 준다.
 
: H8.00-12.00XM (H170-280HD) 모델들의 경우에는 릴리스 볼트, 와셔, 그리고 너트들이
공기실 용기(receptacle) 내에 들어 있다.  너트를 돌리기 전에 릴리스 볼트를 피스톤에 확실하게
결합시킨다. H13.00-16.00XM (H300-360HD) 모델들의 경우에는 릴리스 볼트가 피스톤에 설치되어 있다.

3. 액츄에이터 아암의 조정 나사를 돌려서 브레이크 슈들과 드럼 간의 간극이 커지도록 한다. 
브레이크 슈들이 완전히 후퇴할 때까지 나사를 돌려 준다.

4. 드라이브 휠들을 제거한다.  주기적 정비 8000 SRM 934 편의 절차를 사용한다.

5. 브레이크 드럼을 제거한다. 
나사가 있는 구멍 속에 캡나사들을 사용하여 드럼을 허브로부터 밀어낸다. 
드럼을 제거할 때는 브레이크 라이닝의 먼지가 공기중에 날리지 않도록 한다. 
드럼과 다른 브레이크 부품들을 청소하려면 청소 부분을 참조하다.

6. 스냅 링들, 리테이너들, 그리고 펠트 와셔들을 앵커 핀으로부터 제거한다. 

7. 로크 와이어를 잘라내고 앵커 핀을 잡고 있는 캡나사들을 제거한다.

▲경고 
보안경을 착용한다.  금속 부분을 쇠망치로 때리지 않도록 한다. 
파손된 부품으로 인해서 상해를 입을 수 있다.

8. 놋쇠로 된 드리프트를 사용하여 상부 앵커 핀을 제거한다. 

9. 상부 슈를 돌려서 리턴 스프링의 장력을 풀어준다. 

10. 하부 앵커 핀(제 8 단계 참조)과 두 번째 슈를 제거한다.

11. 롤러들을 위한 리테이너들을 풀어내고 브레이크 슈들로부터 롤러들을 제거한다. 

캠축, 제거

1. 브레이크 슈를 제거한다.  브레이크 슈, 제거 부분 참조.

2. 공기실의 클레비스(U자형 링크)에 있는 액츄에이터 아암을 분리한다.

3. 캠축 끝부분으로부터 스냅 링과 와셔를 제거한다.  캠축으로부터 액츄에이터 아암을 당긴다. 

4. 그림 13에 보이는 것과 같이 캠축 부싱에 마모가 있는지 검사한다. 
다이얼 지시계를 설치한 후 캠축 반경 간극이 0.76 mm (0.030 in.) 보다 클 경우에는 부싱을 교체한다. 
유성 드라이브 액슬 1400 SRM 945 편을 참조하여 유성 허브를 제거한다. 
캠 축으로부터 씰과 와셔들을 제거하고 스파이더로부터 캠축을 잡아당긴다. 
정확한 규격의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스파이더와 브래킷으로부터 부싱들을 제거한다.

5. 캠축으로부터 스러스트 와셔와 씰을 제거한다.

세척

1. 브레이크 드럼을 조심스럽게 제거한다. 
브레이크 드럼을 제거할 때는 먼지가 공기중에 날리지 않도록 주의 한다. 

▲경고 
세척용 솔벤트는 인화성과 독성이 있을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세척용 솔벤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자가 권고하는 안전 경고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한다.


△주의 
휠 실린더를 청소하기 위해 오일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브레이크 부품 청소용으로 허가된 솔벤트를 사용하도록 한다. 
브레이크 액이나 브레이크 라이닝들에는 오일이나 그리스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브레이크 라이닝의 먼지를 적셔 주기 위해서는 브레이크 부품 청소용으로 허가된 솔벤트를 사용한다. 
솔벤트의 사용은 제조자의 지시와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 하도록 한다. 
솔벤트 스프레이를 사용할 경우는 브레이크 라이닝의 먼지가 스프레이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3. 브레이크 라이닝의 먼지가 젖어 있는 경우에는 부품들을 닦아 준다. 
걸레나 수건이 젖어 있는 동안에는 비닐 백이나 밀폐된 통에 놓는다. 
그 비닐 백이나 통에 위험힌 섬유라고 경고 레이블을 붙이도록 한다.

4. 청소용 걸레를 세탁할 경우에는 반드시 위험 섬유소들이 공기중에 배출되지 않는 방법으로 해야 한다.

검사

1. 스파이더, 캠축, 롤러, 앵커 핀, 그리고 리턴 스프링들에 마모나 손상된 부분이 있는지 검사한다. 
크기가 늘어난 핀 구멍이 있는지, 마모된 부싱이 있는지, 그리고 파손된 용접부분, 균열, 부식,
정렬이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는지 검사한다.  마모 또는 손상된 부품들을 교체한다.

2. 브레이크 슈를 검사한다. 
앵커 핀 설치 구멍들과 롤러의 노치들에 마모된 부분이 있는지 검사하고 녹슨 부분, 느슨해진 리벳,
파손된 용접 부분, 그리고 정렬이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는지도 검사한다. 
손상된 브레이크 슈는 교체한다.  라이닝의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6.35 mm (0.25 in.) 이하인
경우에는 브레이크 슈 또는 라이닝을 교체한다. 
브레이크 슈와 라이닝들은 항상 세트로 교체하도록 한다.

3. 브레이크 드럼은 다음과 같이 검사한다:
a. 깊이 파인 홈, 균열, 뒤틀린 부분, 그리고 다른 손상된 부분이 있는지 검사하고 손상된 드럼은 교체한다.
드럼 캘리퍼나 마이크로미터를 사용하여 여러 곳에서 드럼의 내경을 측정한다. 
419.1 mm (16.5 in.) 브레이크 드럼의 최대 내경은 마모된 것을 포함하여 422.15 mm (16.620 in.) 이다. 
직경이 이 최대치 이상 될 경우에는 브레이크 드럼을 교체한다. 
브레이크 드럼을 연마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절대로 직경으로부터 2.30 mm (0.080 in.) 이상
연마하지 않도록 한다.

캠축, 설치

1. 스파이더의 캡나사들이 정확한 토크값을 갖도록 한다. 

2. 캠축 브래킷을 제거하였던 경우에는 스파이더에 가스켓과 브래킷을 설치한다. 
캡나사들은 다음과 같이 조여 준다:
등급 5 = 88 ~ 136 N•m (65 ~ 100 lbf ft)
등급 8 = 122 ~ 163 N•m (90 ~ 120 lbf ft)

3. 필요한 경우에는 스파이더와 브래킷의 캠축에 새 부싱을 설치한다. 
정확한 규격의 드라이버를 사용하도록 한다. 

4. 캠축에는 새 씰을 설치한다. 두 씰들을 설치하도록 한다.

5. 캠축에 스러스트 와셔를 놓는다.  캠축 저어널들과 부싱들에 다목적 그리스를 발라준다. 
캠축을 스파이더와 브래킷을 통하여 조심스럽게 설치한다. 
캠축이 부싱들 내에서 자유로이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

6. 유성 기어 어셈블리를 설치한다.

브레이크 슈, 설치

1. 브레이크 슈에 롤러들과 리테이너를 설치한다. 
2. 필요할 경우에는 스파이더의 앵커 핀에 새 부싱들을 설치한다. 
부싱들의 구멍이 핀을 고정시키는 캡나사들의 구멍과 정렬되도록 해야 한다.

3. 아래 쪽 브레이크 슈를 스파이더에 놓는다.  놋쇠 드리프트를 사용하여 앵커 핀을 설치한다. 
핀의 평평한 면이 캡나사 구멍과 일치되도록 해야 한다.
 
4. 펠트 와셔, 리테이너, 앵커 핀의 스냅링을 설치한다. 
캡나사를 설치하고 최소 13.5 N•m (10 lbf ft) 힘으로 체결한다.

5. 브레이크 슈들 사이에 리턴 스프링을 설치한다. 
윗 쪽 브레이크 슈를 스파이더 위로 움직여서 제 3 단계에서와 같이 앵커 핀을 설치한다. 
제 4 단계를 반복한다.

6. 앵커 핀을 위한 캡나사에 로크 와이어를 설치한다.

7. 고착 방지 합성제를 캠축 스플라인들에 도포한다. 
캠축 위에 안쪽 와셔와 액츄에이터 아암을 설치한다.  바깥 쪽 와셔와 스냅링을 설치한다.

: 필요에 따라서 와셔들을 추가적으로 사용하여 캠축의 끝 부분 간극이 최대 1.5 mm (0.060 in. )를 유지하도록 한다. 

8. 액츄에이터 아암을 공기실 위의 클레비스(U 링크)에 연결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조정 나사를 사용하여 액츄에이터 아암을 이동시킨다.  
필요에 따라서 클레비스와 액츄에이터 아암을 조정하도록 한다.

9. 브레이크 드럼과 드라이브 휠을 설치한다.

10. 브레이크 슈 조정 부분의 절차에 따라서 브레이크들을 조정해 준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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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20 11:00
조회
13,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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