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EC (H360HD-EC) [E019]
제거
▲경고
유압 라인을 분리하기 전에 먼저 유압 회로로부터 다음과 같이 압력을 방출해 주도록 한다:
1. 엔진을 끄고 마스트를 완전히 내린다. 휠에 블록들을 받쳐서 차량이 움직이지 않게 한다.
2. 유압이 방출될 때까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준다.
1. 차가 움직이지 않도록 타이어들의 앞과 뒤에 블록들을 고인다.
2. 캡을 제거한다.
3. 로크 너트를 푼다.
4.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닿지 않게 될 때까지 세트 스크루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5. 어큐뮬레이터로부터 천천히 압력을 방출시킨다. 캘리퍼에서 유압 라인을 분리한다.
열려져 있는 라인에 캡을 씌워둔다.
▲경고
브레이크 라이닝들은 위험한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을 수 있다.
이런 브레이크 라이닝들의 먼지를 흡입하게 되면 암이나 폐병을 유발할 위험이 있으므로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한다.
브레이크 부품들을 압축 공기나 솔을 사용하여 청소하면 안된다.
브레이크 먼지 제거용으로 허가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거나 이 절에서 설명하고 있는
청소 절차를 따르도록 한다. 캘리퍼들을 제거할 때도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한다.
사포질하기, 연마하기, 깎기, 망치로 두드리기, 라이닝 교환하기 등 어떤 것이든 먼지를
발생시키는 방식으로는 하지 않도록 한다.
라이닝 변경은 특별한 환기 설비가 갖추어진 제한된 장소에서 하도록 하며,
보호 피복과 마스크(respirator)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한다.
6. 캘리퍼를 브래킷에 고정시키고 있는 볼트들을 제거한다.
캘리퍼와 브레이크 라이닝들을 제거한다.
분해
필요할 경우 캘리퍼를 제거하거나 정비하려면 캘리퍼를 분해한다.
검사
부품들과 보어들에 흠집이 있는지 검사한다.
흠집이나 다른 손상된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부품들을 교체한다.
설치
주: 모든 수리 단계 중에 그리고 브레이크가 충분이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패드나 브레이크 디스크를 새로 장착한 후에는 브레이크 세팅이 필요하다.
주: 브레이크 장착과 세팅 작업은 브레이크가 차가울 때 해야 한다.
1. 캡을 제거한다.
2. 로크 너트를 풀고 세트 스크루를 램이 피스톤 면에 닿아서 정지하게 될 때까지 반시계 방향으로돌린다.
3. 캘리퍼를 브래킷에 장착하고 볼트로 고정시킨다.
4. 압력 커넥션을 장착하고 디스크 스프링들이 완전히 사전 장력을 받을 때까지 브레이크에 필요한
방출 압력을 가해 준다.
5. 브레이크들을 조정한다.
조정
주: 조정 과정중에는 주차 브레이크를 반드시 풀어주어야 하고 디스크 스프링들은 사전 장력을
받은 상태이어야 한다.
1. 타이어들의 앞 뒤에 블록들을 고여서 차량이 움직이지 않게 한다.
2. 캡을 제거한다.
3. 로크 너트를 풀고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닿을 때까지 세트 스크루를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4. 세트 스크루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사양에 따라서 간극을 맞춘다.
5. 세트 스크루를 제위치에 놓고 로크 너트를 조인다.
6. 캡을 교체하고 조인다.
7. 블리더를 사용하여 피스톤실을 비운다.
8. 브레이크 밸브를 수 차례 작동시키고 경사면에서 주차 브레이크의 효율을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