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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브레이크 수리


<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EC (H360HD-EC) [E019]

서비스 브레이크 어셈블리들은 유압에 의해 작동하는 습식 브레이크들이다. 
수리 작업의 대부분은 허브와 브레이크 디스크 하우징 씰의 교체이다. 
이 씰들은 허브를 탈거할 때는 항상 교체한다. 

제거 및 분해

: 오일이 새는 씰과 마모된 디스크 팩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분해해야 한다. 
휠 엔드로부터 각종 용액들을 반드시 배출해야 한다.  차량을 다음과 같이 준비하도록 한다.

▲경고
브레이크 액을 배출하기 전에 브레이크를 손으로 만질 수 있을 정도까지 주변 온도로 식혀준다. 
보호용 장갑을 착용한다.  인신 상해의 가능성이 있다.

장비 제작사의 사양에 따른 용액만을 사용하도록 한다. 
서로 다른 종류의 용액들을 사용하거나 혼합하지 않도록 한다. 
부정확한 용액을 사용할 경우에는 어셈블리들의 고무 부분에 손상을 주어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게하고 심각한 상해를 초래할 수도 있다.


유압 용액과 냉각액은 재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사용한 용액은 오염 되어 부정확한 작동을 초래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부품들이 손상되거나 심한 상해를 초래할 수도 있게 된다.

▲경고
차가 움직이지 않도록 블록으로 받친다.  차를 안전 스탠드로 받친다. 
차를 잭으로만 지지한 경우에는 차의 밑에 들어가서 작업을 하면 안된다. 
잭은 미끄러지거나 넘어질 수 있으므로 심각한 상해를 초래할 위험이 있다.

 
1. 차가 평평한 곳에 있는지 확인한다.

2. 정비를 하고 있지 않는 휠들에 블록들을 고여서 차가 움직이지 않게 한다.

3. 차를 들어올려서 정비할 액슬 휠들이 지면에서 떨어지게 한다.  차를 안전 스탠드로 받친다. 

4. 양쪽 휠 엔드로부터 휠 너트들과 이중 타이어/림 어셈블리들을 제거한다.

윤활유 배출

1. 휠 엔드를 돌려서 유성 스파이더의 마그네틱 드레인 플러그가 밑으로 오게 한다. 

2. 휠 엔드의 밑에 적당한 용기를 놓는다. 
마그네틱 드레인 플러그를 스파이더로부터 제거하고 윤활유를 배출한다. 
해당 지역의 규정에 의거하여 윤활유를 폐기한다.

3. 필요할 경우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 밑으로부터 마그네틱 드레인 플러그를 제거한다. 
캐리어 중심부로부터 윤활유를 배출하여 폐기한다. 

냉각유 배출

1. 강제 냉각액 유입 라인과 배출 라인들을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 어셈블리로부터 제거한다. 
열려져 있는 라인들에 캡을 씌워 냉각액의 오염 가능성을 방지한다.

2.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 아래에 적당한 용기를 받쳐서 배출되는 오일을 받는다.  

△주의 
브레이크를 정확히 조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대략적으로 설명되어 있는 것과 같이 하부
조정 스크루와 잼 너트를 제거하거나 장착해 준다. 
브레이크를 부정확하게 조정하면 브레이크 디스크가 균일하지 않게 마모될 수 있고
브레이크 디스크의 마모를 가속시킬 수 있다.

3.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에 대한 하부 조정 스크루의 결합 위치를 표시하여 둔다. 
하부 조정 스크루는 재장착될 때 정확한 브레이크 조정을 보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같은 깊이로
재장착 해주어야 한다.

4.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에 짝지어 표시해둔 조정 스크루를 정확한 규격의 렌치로 잡아 돌아가지 않도록 한다. 
이 렌치를 잡고 있을 동안에 또 다른 렌치를 사용하여 잼 너트를 푼다. 
조정 스크루는 잼 너트를 푸는 동안 돌아가지 않아야 한다.

5. 하부 조정 스크루만을 제거하여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으로부터 냉각액을 배출한다. 
다른 두 개의 조정 스크루들을 제거하지 않는다.  하부 조정 스크루의 제거는 다음 절차에 따라서 한다:
a. 스크루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제거될 때까지 돌아가는 회전수를 센다.
b. 이 회전수를 기록해 둔다.

6.조정 스크루가 제거되었으면 마그네틱 드레인 플러그를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으로부터 제거한다. 
냉각액을 용기에 받는다.

7. 해당 지역의 권고에 따른 환경 책임적인 방법으로 사용한 용액을 폐기한다.

8. 하부 조정 스크루를 같은 수만큼 회전 시켜서 장착하고 브레이크가 원래의 조정 위치에 있도록
브레이크 피스톤 하우징에 표시해 두었던 위치에 맞춘다.

브레이크 라인 분리

1.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브레이크 압력을 방출한다.

2. 브레이크 라인들을 분리한다.

3. 브레이크 라인들에 캡을 씌워 둔다.

4. 브레이크의 밑에 적절한 용기를 받쳐서 사용한 용액을 배출한다. 
해당 지역의 권고에 따라서 윤활유를 폐기한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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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28 07:00
조회
14,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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