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EC (H360HD-EC) [E019]
1. 문제점: 브레이크 압력이 낮거나 없음
1) 추정 원인
- 용액 저장통이 비어 있다.
- 유압 시스템이 손상되어 있다.
- 브레이크 작동 용액 누출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지정된 용액으로 정확한 수준까지 용액 저장통을 채워 준다.
- 유압 시스템을 수리한다.
2. 문제점: 차가 움직이지 않음
1) 추정 원인
- 유압 시스템이 손상되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유압 시스템을 수리한다.
3. 문제점: 브레이크가 늦다.
1) 추정 원인
- 브레이크를 놓았을 때 1.1 바아 (16 psi) 이상의 압력이 작동했다.
- 피스톤 귀환 스프링 어셈블리가 손상되어 있다.
- 피스톤이 돌아오지 않는다.
- 잘못된 냉각액 그리고/또는 작동 용액을 사용하였다.
- 주차 브레이크가 정확하게 조정되어 있지 않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기계가 어떤 방식으로든지 작동하고 있는 중에 브레이크를 놓을 경우 압력이
1.1 바아 (16 psi) 이하가 되도록 유압 시스템을 수리한다.
- 피스톤 귀환 스프링 어셈블리를 수리 또는 교체한다.
- 피스톤 씰들이 손상되었거나 부풀려 졌는지 검사한다. 필요할 경우 교체한다.
- 피스톤 씰들이 손상되었거나 부풀려 졌는지 검사한다. 필요할 경우 교체한다.
시스템을 청소하고 지정된 용액을 사용한다.
- 주차 브레이크를 조정한다.
4. 문제점: 정지 성능이 현저하게 변화되었거나 또는 줄어들었음
1) 추정 원인
- 브레이크들에 작동 용액이 제대로 공급되고 있지 않다.
- 브레이크 작동 압력이 부정확하다.
- 디스크들이 마모되었거나 손상되어 있다.
- 씰들 그리고/또는 디스크들이 과열되어 있다.
- 냉각액에 오물이 들어가 있거나 오염되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브레이크 시스템에 용액을 보충해 준다.
- 누액을 검사하고 원인을 교정한다.
- 브레이크 작동 시스템을 검사한다.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브레이크들에 누액이 있는지 검사하고 원인을 바로잡아 준다.
- 디스크들을 검사하고 필요할 경우에는 교체한다.
주: 디스크 마모가 발생하면 브레이크들이 완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정량의 용액을 공급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 디스크들과 씰들을 검사하고 필요할 경우에는 교체한다.
- 브레이크들과 전체 브레이크 시스템으로부터 냉각액을 드레인하여 뽑아내고 허가된 용액으로
교체한다. 어떤 경우에는 디스크들을 교체해야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다.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한다.
5. 문제점: 브레이크가 완전히 작동하지 않음
1) 추정 원인
- 용액 저장통이 비어 있음
- 유압 시스템이 손상되어 있다
- 브레이크 작동 용액이 샌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지정된 용액을 사용하여 용액 저장통을 정확한 수준까지 채운다.
- 유압 시스템을 수리한다.
1) 추정 원인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브레이크들과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공기를 제거한다.
1) 추정 원인
- 피스톤 씰이 닳았거나 손상되어 있다.
- 피스톤 씰들이 녹았거나 삐져 나왔다.
- 피스톤 그리고/또는 씰이나 씰 링 립 부분들의 브레이크 하우징 보어에 부식, 파인 자리,
마모 또는 다른 형태의 손상된 부분, 자국, 흠집이 있다.
- 부정확한 브레이크 작동 용액을 사용하였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피스톤 씰들을 교체한다.
- 과열의 원인을 바로잡고 씰들을 교체한다.
- 영향을 받고 있는 부품들을 청소, 연마, 재작업해 주거나 또는 교체한다.
- 피스톤 씰들에 손상된 부분이나 부풀려진 부분이 있는지 검사한다.
필요할 경우에는 교체한다. 시스템을 청소하고 지정된 용액을 사용한다.
- 블리더 스크루가 풀려 있다.
- 유입구 피팅이나 플러그가 풀려 있다.
- 유입구 피팅이나 플러그가 손상되어 있거나 자리들이 손상되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유입구 피팅을 34 ~ 47 N•m (25 ~ 35 lbf ft) 힘으로 조인다.
- 유입구 피팅이나 플러그를 교체한다. 그리고 O-링이 사용된 경우에는 그것도 교체한다.
- 페이스 씰이 손상, 마모, 또는 부정확하게 장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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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 씰을 재장착 또는/그리고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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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인트를 분해, 청소, 그리고 다시 씰링하여 재조립한다.
10. 문제점: 액슬 하우징에 오일이 차서(강제 냉각 시스템에만 해당) 브리더를 통해서 밀려나옴
- 부정확한 액슬 용액 또는 마찰재를 사용하였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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