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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 컨트롤 레버들과 조이스틱 - 문제 & 해결


<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1. 문제점: 오일이 스풀들의 엔드 캡들로부터 누출되고 있음
1) 추정 원인

 - 엔드 캡 씰에 결함이 있다.
 - 스풀에 결함이 있다.
 - 밸브 몸체에 결함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씰을 교체한다.
 - 결함이 있는 수풀을 교체한다.
 - 컨트롤 밸브 섹션을 교체한다.

2. 문제점: 스풀이 움직이지 않음
1) 추정 원인

 - 파일럿 압력이 없다.
 - 스풀과 보어 사이에 오물이 끼어 있다.
 - 스풀이 굽어 있거나 손상되어 있다.
 - 전기 신호가 없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필요할 경우 파일럿 밸브 그리고, 또는 우선(프라이어러티) 밸브를 점검하고 수리한다.
 - 필요할 경우 밸브를 청소해 준다.
 - 손상된 스풀을 교체한다.
 - 전기 시스템을 점검하고 수리한다.

3. 문제점: 스풀이 중립 위치로 되돌아 가지 않는다.
1) 추정 원인

 - 레버들과 조이스틱의 설정이 사양과 맞지 않는다.
 - 귀환 스프링이 손상되어 있다.
 - 스풀과 보어 사이에 오물이 끼어 있다.
 - 스풀이 굽어 있거나 손상되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레버들과 조이스틱을 재설정한다.
 - 손상된 스프링을 교체해 준다.
 - 필요할 경우 밸브를 청소해 준다.
 - 결함이 있는 스풀을 교체한다.

4. 문제점: 실린더의 움직임이 늦거나 움직이지 않음
1) 추정 원인

 - 압력 릴리프 밸브에 결함이 있다.
 - 스풀과 보어 사이에 큰 누출이 있다.
 - 유압 펌프에 결함이 있다.
 - 유압 시스템에 공기가 있다.
 - 유압 라인에 장애가 있다.
 - 부하가 능력을 초과하고 있다.
 - 실린더 씰에 결함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릴리프 밸브를 수리하거나 조정한다.
 - 컨트롤 밸브 섹션을 교체한다.
 - 유압 펌프를 수리하거나 교체한다.
 - 유압 시스템으로부터 공기를 제거한다.
 - 유압 라인을 수리 또는 교체한다.
 - 정확한 부하만을 취급한다.
 - 실린더를 수리하거나 교체한다.

5. 문제점: 빠른 인상 속도 기능이 작동 않음
1) 추정 원인

 - 파일럿 압력이 낮다.
 - 언로더 밸브에 결함이 있다.
 - 레버들과 조이스틱의 설정이 사양에 맞지 않는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파일럿 밸브를 점검하고 수리한다.
 - 언로더 밸브를 점검하고 수리하거나 교체한다.
 - 레버들과 조이스틱을 재설정한다.

6. 문제점: 유압이 높음
1) 추정 원인

 - 압력 릴리프 밸브에 결함이 있다.
 - 압력 릴리프 밸브가 정확히 조정되어 있지 않다.
 - 귀환 라인에 막힌 곳이 있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릴리프 밸브를 수리하거나 교체한다.
 - 릴리프 밸브를 조정한다.
 - 유압 라인을 교체한다.

7. 문제점: 틸트 스풀이 중립 위치에 있을때에 틸트 실린더들이 확장됨
1) 추정 원인

 - 실린더 씰에 결함이 있다.
 - 유압 라인에 누출이 있다.
 - 컨트롤 밸브 스풀과 보어 사이에 오일 누출이 있으며, 틸트 릴리프 밸브에 결함이 있다.
 - 레버들이나 조이스틱의 설정이 사양과 맞지 않는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실린더를 수리한다.
 - 유압 라인들을 교체한다.
 - 메인 컨트롤 밸브와 릴리프 밸브를 수리한다.
 - 레버들과 조이스틱을 재설정한다.

8. 문제점: 틸트 스풀이 후방 틸트 위치로 움직여질 때 틸트 실린더들이 갑작스럽게 확장됨
1) 추정 원인

 - 밸브를 점검하여 틸트 스풀 그리고, 또는 틸트 릴리프 밸브에 결함이 있는지 확인한다.
2) 대응 절차 또는 조치
 - 필요할 경우 스풀이나 릴리프 밸브를 교체한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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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6-01 10:00
조회
15,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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