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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 수리


<해당모델>
H8.00-12.00XL (H165-280XL) [E007],
H13.00-16.00XL (H300-360XL) [D019],
H10.00-12.00XL-12EC (H330-360XL-EC) [D019],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제거

▲경고 
마스트 위 또는 가까이에서 일할 때에는 이 절의 마스트 가까이에서 작업시의 안전 절차 부분을 볼 것.


1.   캐리지와 포크를 블록들 위에 내려서 인상 체인들을 느슨하게 한다. 
2.   사이드쉬프트 캐리지 또는 어태치먼트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캐리지에서 유압 라인들을 분리한다.  개방된 라인들 위에 캡을 씌운다.

▲경고 
캐리지에서 인상 체인들을 분리할 때에는 인상체인들을 제어하여야 한다. 
와이어를 사용하여 인상 체인들의 끝을 마스트에 임시로 연결한다. 
이렇게 하면 인상 체인들이 떨어져서 상해나 손상을 유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캐리지의 각 체인 앵커로부터 핀을 제거한다.  캐리지로부터 인상 체인들을 분리한다.

▲경고 
캐리지가 마스트에 연결되지 않으면 캐리지가 떨어져서 상해를 일으킬 수 있다. 
안쪽 마스트를 캐리지 위로 들어 올릴 때 캐리지가 안정성을 잃어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4. 포크 위에 짐을 올려놓아 캐리지가 안정성을 갖도록 하여,
마스트에서 캐리지를 분리할 때 캐리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5. 리프트 실린더들을 사용하여 안쪽 마스트가 캐리지의 부하 롤러들 위에 올 때까지
안쪽 마스트를 들어올린다. 
유압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인상 장치를 안쪽 마스트 상단에 연결한다. 
안쪽 마스트가 캐리지의 부하 롤러들 위에 올 때까지 안쪽 마스트를 조심스럽게 들어올린다.

6. 지게차를 캐리지로부터 이동한다.  캐리지에 인상 장치를 연결한다. 
캐리지가 안정성을 가지도록 한다.  로드 백레스트(load backrest), 포크 핀, 그리고 포크를 제거한다. 
부하 롤러들이 위를 향하도록 캐리지를 바닥에 놓는다. 
사이드쉬프트 캐리지의 경우 에이프런이 위를 향하도록 캐리지를 블록들 위에 놓아
부하 롤러들이 바닥 위에 있지 않도록 한다.

7. 부하 롤러들 중 어느 것이라도 교체해야 할 경우 쉼의 위치를 기록해둔다.

사이드쉬프트 캐리지, 분해

1. 사이드쉬프트 실린더에서 유압 라인들을 분리한다. 
개방된 라인들에 캡을 씌우고 사이드쉬프트 실린더를 막는다. 
실린더의 양 끝에서 로크 너트를 제거하고 실린더를 제거한다. 
실린더 로드 끝에서 로크 너트를 제거하려면 로드가 실린더 안에서 돌아가지 않도록 평면들을 렌치로 잡는다.

포크 포지셔너(이동)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두 개의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들로부터 유압라인들을 분리한다. 
실린더들의 각 끝에 위치한 코터 핀들과 마운팅 핀들을 제거하고
포크 캐리어들과 캐리지로부터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들을 제거한다.

3.   에이프런의 키퍼 바(keeper bar)를 제거한다. 
캐리지 위에서 에이프런이 중앙에 위치하도록 한다. 
미끄럼 바(slider bar)에서 키퍼 플레이트들을 제거한다.
a.   H8.00-12.00XL (H165-280XL) 및 H8.00-       12.00XM (H170-280HD) 모델의 경우:
 미끄럼 바를 한 번에 하나씩 안쪽으로 제거한다.
b. H13.00-16.00XL (H300-360XL) 및 H13.00-     16.00XM (H300-360HD) 모델의 경우:
 오른쪽 미끄럼 바(slider bar)를 측면 플레이트의 구멍을 통해 바깥쪽으로 제거한다. 
왼쪽 미끄럼 바를 에이프런의 행어 캐스팅(hanger casting)을 비껴날 수 있을 만큼만 안쪽으로 제거한다.

▲경고 
부하 롤러들을 스터브 축들에 고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냅링들을 제거하거나 설치할 때에는 주의한다. 
스냅링들은 대형이고 바르게 제거 또는 설치하지 않으면 힘있게 풀어질 수 있다.  스
냅링들을 제거 또는 설치할 때에는 보안경과 안면 보호 장비를 착용한다.

4.인상 장치를 사용하여 에이프런을 캐리지로부터 들어올린다. 
필요할 경우 부하 롤러들과 베어링 블록들을 제거한다.
 
사이드쉬프트 캐리지, 조립
 
▲경고 
부하 롤러들을 스터브 축들에 고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냅링들을 제거하거나
설치할 때에는 주의한다. 
스냅링들은 대형이고 바르게 제거 또는 설치하지 않으면 힘있게 풀어질 수 있다. 
스냅링들을 제거 또는 설치할 때에는 보안경과 안면 보호 장비를 착용한다.

 
1.   캐리지에 부하 롤러들을 설치한다. 

2. 캐리지의 수직 멤버들 위에 베어링 블록 어셈블리들을 설치한다. 
캡나사와 와셔를 사용하여 베어링 블록 브래킷 안에 베어링 블록을 고정한다. 
캡나사를 9 N•m (80 lbf in)로 조인다.  이 토크값을 넘어서는 안된다. 
베어링 브래킷과 캐리지 표면 사이에 바르게 쉼들을 설치한다. 

3. 인상 장치를 사용하여 캐리지에 에이프런을 설치한다. 
캐리지의 바닥 하단 면에 키퍼 플레이트를 설치한다.  제거시의 반대 순서로 미끄럼 바를 설치한다.

4. 마운팅 핀들과 코터 핀들을 양측에 설치하여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들을
캐리지와 포크 캐리어들 위에 위치한 마운팅 브래킷들 위에 설치한다. 
두 개의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들에 유압 라인들을 연결한다.

5. 캐리지에 사이드쉬프트 실린더를 설치하고 각 끝에 자동 잠금 너트로 조인다. 
  너트들을 조인 후 ¼ 바퀴 풀어준다.  유압 라인들을 실린더들에 연결한다.

사이드쉬프트 실린더, 분해

사이드쉬프트 실린더를 다음과 같이 분해한다.

1. 리테이너의 바깥 스냅링을 제거한다. 
리테이너 링이 노출될 때까지 리테이너를 쉘 속으로 밀어 넣는다.  리테이너 링을 제거한다.

2. 실린더 쉘에서 로드 어셈블리와 리테이너를 당긴다.  리테이너를 로드로부터 제거한다.

3. 와이퍼, 씰, 백업 링 그리고 O-링을 리테이너로부터 제거하여 버린다.
 
4. 로드로부터 너트를 제거하고 피스톤을 제거한다.

5. 피스톤으로부터 씰과 백업 링을 제거하여 버린다.

사이드쉬프트 실린더, 조립

사이드쉬프트 실린더를 다음과 같이 조립한다.

1.   피스톤 위에 새 씰 링과 백업 링을 설치한다

2.   로드에 너트를 설치한다.  너트를678 N•m (500 lbf ft)로 조인다. 
로드와 피스톤을 쉘 안에 설치한다. 리테이너 그루브에 O-링과 백업 링을 설치한다. 
리테이너 보어에 로드 씰과 와이퍼를 설치한다.  로드에 리테이너를 설치한다.

4.   리테이너 링 그루브가 노출될 때까지 리테이너를 쉘 속으로 밀어 넣는다. 
쉘 그루브 속으로 리테이너 링을 설치한다. 
리테이너가 리테이너 링에서 정지하고 스냅 링 그루브가 노출될 때까지 쉘에서 로드와 피스톤을 당긴다. 
스냅링을 리테이너에 설치한다.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 분해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를 다음과 같이 분해한다.  
 
1.   로드 끝에서 너트, 로크 와셔 그리고 캡나사를 제거한다.

2.   로드에서 로드 끝을 제거한다.

3.   로드에서 마개를 제거한 후 실린더 쉘에서 로드를 제거한다.

4.   로드 와이퍼, 백업 링, O-링, 그리고 로드 씰을 마개로부터 제거한다.

5.   로크 너트와 피스톤을 로드로부터 제거한다.

6.   O-링과 씰을 피스톤으로부터 제거하여 버린다.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 조립

아래와 같이 포크 포지셔너(이동) 실린더를 조립한다

1. 피스톤에 씰과 O-링을 새 것으로 설치한다.

2. 로드에 피스톤과 로크 너트를 설치한다.  로크 너트를95 N•m (70 lbf ft)로 조인다.

3. 마개에 로드 씰, O-링, 백업 링, 그리고 와이퍼를 새 것으로 설치한다.
 
4. 실린더 쉘 속에 로드를 설치한다.

5. 로드에 마개를 설치하고 마개를 실린더 쉘 안으로 장착한다. 
마개를 340 ~ 410 N•m (251 ~ 302 lbf ft)로 조인다.

6. 로드 끝을 로드에 설치한다.

7. 캡나사, 로크 와셔, 그리고 너트를 로드 끝에 설치한다.

설치

1.   지게차의 유압 시스템이나 인상 장치를 사용하여 안쪽 마스트를 들어 올린다. 
안쪽 마스트가 캐리지 상단 위에 올 때까지 들어 올린다. 
안쪽 마스트가 부하 롤러들 전부와 물릴 때까지 안쪽 마스트를 조심스럽게 내린다.

2. 부하 롤러들과 베어링 블록의 간극을 확인한다. 
베어링 브래킷들을 위한 캡나사들을 44 N•m (32 lbf ft)로 조인다.

3. 인상 체인들을 연결한다.  새로운 코터 핀들을 사용하여 핀들을 설치한다.

4. 표1을 참조하고 포크와 포크 핀을을 설치한다.

5. 필요한 유압 라인들을 연결한다. 
인상 체인 조정 부분에서 설명하는 대로 인상 체인들을 점검한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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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6-05 05:00
조회
13,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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