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열장치의 목적은 디젤엔진에만 설치되는 것으로 추운지역에서 시동할 때 잘 걸리지 않으므로 흡입공기를 가열하여 시동이 잘 걸리게 한 장치다.
예열장치에는 실린더 내에 압축공기를 직접 예열하는 예열플러그식과 실린더에 흡입되는 공기를 미리 예열하는 흡기가열식이 있다.
건설장비의 경우 키를 반대로 돌리면 예열이 된단다.
예열플러그 구성
1.예열플러그(glow plug)
- 코일형 : 직렬로 되어 있고, 히트 코일이 연소실에 노출
기계적 강도 및 가스에 의한 부식에 약함
- 시일드형 : 병렬로 되어 있고, 열소실에 노출되지않음
2.예열플러그 파일럿
- 운전석 계기판에 나타난 표시등으로 코일모양을 생겼다.
3.예열플러그 정항기
- 코일형만 사용되며 히크릴레이는 시동전동기 스위치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이며, 추울 때 가동하려면 1000도씨와 약 50W가 필요하다.
출처:http://blog.naver.com/dino999/13004876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