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의 각 구성 품들과 기능들

1.스타트 모터
엔진 기동 엔진 크랭킹시 필요한 주변 장치이다.

2.팬 쿨링
엔진의 과열을 냉각 시켜주기 위한 냉각장치 이다.

3.에어 컴프레서
기체를 압축시켜 압력을 높이는 기계적 장치 이며 컴프레서는 전기 모터로 되어 있으며
낮은 압력의 기체 상태인 냉매를 압축 하기 위해서 이 전기 모터가 작동하며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를 내며 압력을 높여 준다.

4.집진기
기체속에 부유하고 있는 고체나 액체의 미립자를 모아 제거 하는 장치집진의 방법은
중력에 의한 것, 여과한 것, 관성 ·원심력에 의한 것, 음파를 이용한 것, 세정에 의한 것 등
종류가 많은데, 크게 나누어서 기계식과 전기식이 있다. 기계식에는 건식과 습식이 있다.

5. 에어 필터
엔진은 항상 깨끗한 공기와 연료를 필요로 한다.
공기와 연료를 엔진에 넣고 터트려서 그 폭발력으로 회전하기 때문이다.
에어필터를 청소 하는 이유는 항상 깨끗한 공기를 일정 양 공급하기 위함이며 필터가 더러워져서
공기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 엔진 안에 연료가 더 많이 들어가게 된다.
연료가 많이 들어가게 되면 연비와 출력에 영향을 미친다.

6. 인젝션 펌프
연료를 엔진헤드의 밸브로 분사하기위한 압력을 발생하고 연료의 양을 결정하는 부분이다.
보통 부란자 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인젝션 펌프를 사용하지않고 커먼레일 형태로 펌프는
순수하게 연료의 압력만을 조절하고 분사량을 밸브에 장치된 노즐의 개폐량으로 연료를 조절한다.

7.제네 레이터
밧데리 충전기능을 하면 발전기 역할을 한다.
제네레이터 이상시 밧데리가 충전이 되지않아 밧데리 방전을 야기 시킨다.

8.머플러
기계 자체의 소음 줄여주거나 소멸 시켜주는 장치이다.
내연기관의 환기 장치로부터 나오는 소음을 줄이기 위한 장치로 금속제 원통 모양을 하고 있다.

9.워터 펌프
워터 펌프는 물의 순환을 위한 펌프이다.
원심력을 이용하므로 일반적인 진공 방식을 사용한 피스톤 방식과는 다르게 조용하며 회전 수에
따라 토출량이 조절 된다. 
워터 펌프는 냉각수를 엔진 재킷에서부터 라디에이터 히터로 이동시켜 냉각을 돕는다.

10. 인터 쿨러
터보 과급기와 같은 과급기로 흡입한 공기를 냉각하는 장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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