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린더 내의 폭발 가스 압력을 유효하게 이용할 수 있고 또 어떤 온도하에서도 가스가
새지 않는 구조일 것.
2. 실린더 벽과의 마찰이 적고 기계적 손실이 최소가 되도록 윤활하기 위한 적당한 간극이 있을 것.
3. 실린더 벽을 윤활하는 오일이 연소실에 들어가지 못하는 구조일 것.
4. 고온에서 강도가 저하되지 않고 열전도가 잘 되어 열점에 의한 이상연소를 방지할 수 있을 것.
5. 충분한 기계적 강도가 있을 것.
6. 실린더 내를 고속으로 왕복운동하므로 관성력에 의한 동력손실을 적게하는 순응력을 높이기
위하여 가능한 한 가벼울 것. 또한 다기통 엔진인 경우 피스톤의 무게가 같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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