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축전지는 전기화학 장치이다. 그것은 전기에너지로 사용될 화학적 에너지를 저장한다. 배터리가 시동장치와 같은 외부 부하에 연결이 되면 화학적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게 된다.

○ 배터리의 목적

자동차 배터리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엔진에 시동을 걸기 위해 시동장치와 점화장치에 힘을 공급한다.
2. 자동차의 전기 부하가 추가적인 공급을 요구할 때 여분의 힘을 공급한다.
3. 전기시스템에서 볼트 안정장치로 작동한다.
축전지는 다양한 다른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 배터리는 어떻게 움직이나?

볼트는 사용되는 재료에 영향을 받는다. 전통적인 납산 배터리는 1개의 전지가 2.1볼트를 만든다. 전기에너지는 금속과 전해질 사이의 화학적 반응에 의해 생성된다. 적하산 축전지의 활동은 그 안에 들어 있는 화학물질에 의해 결정된다. 이 화학물질은 아래와 같다.

1. 납 이산화물 : 양극판위의 물질
2. 해면납 : 음극판위의 물질
3. 황산 : 전해질



배터리, 특수 비중, 황산염과 ProBat


세계배터리위원회는 납산 배터리의 84%가 황산염으로 인해 폐기된다고 밝히고 있다. 황산염은 배터리의 방전을 야기시키고 결국에는 배터리를 폐기시키게 만든다.

배터리구조는 ProBat 기술로 배터리 상태회복을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예방관리도구로 ProBat 기술을 추천하는 이유다.

종종 자동차 배터리는 황산염 때문에 사용이 안되게 된다. 이것은 구멍이 많은 판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발생한다. 이것은 전류의 방전을 짧은 기간에 극대화시킨다. 그리고 황산염은 판의 구멍으로 침투해서 결정체가 되고 그 결정체가 확대되면서 판의 재료를 부식시킨다. 이것은 바위의 작은 틈에서 얼음이 형성되고 바위를 깨뜨리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판 부식의 다른 원인은 배터리가 과소충전 상태에 있을 때 발생한다. 배터리의 이론은 전지 하나당 2.5볼트에 이르러야 한다고 한다. 만약 이 정도가 되지 않으면 음극판은 부식이 된다. 자동차 시스템에서 볼트 조절장치는 보통 14.2볼트를 초과하도록 맞춰지지 않는다. 배터리 이론에 따르면 12볼트 배터리는 충전된 상태에서 최소 14.1볼트를 수신해야 한다. 최근에 고속도로에서 견인차로 실험을 한 결과 최고로 나온 전력량은 13.9볼트였다. 여기에 히터를 켜고, 라이터를 킬 경우에 전력량은 13.7볼트로 떨어졌고, 트레일러의 라이트를 추가로 켜면 13.3볼트까지 전력량이 떨어졌다.

고속도로 견인차의 평균 배터리 수명은 1년이다. 그 이유는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방전하는 상태로 있기 때문이다. ProBat을 첨가하면 시스템의 전력은 최상의 단계까지 회복될 것이다. 그 이유는 황산염이 결정체가 되기 전에 음극판으로부터 제거되고, 최적의 상태로 배터리를 유지시키게 된다.

기동력 배터리의 경우 판 구조가 관으로 되어 있다. 이것은 판을 크게 하여 배터리도 커지고 그에 따라 사용기간이 늘어나는 것이다. 즉, 황산염화가 동력 배터리의 수명을 좌우하는 것이다. 그러나 ProBat을 사용하면 충전/방전의 순환에서 황산염을 제거하고 배터리가 다시 작동하도록 해줄 것이다.

원동력 적용에 있어 나타나는 다른 현상은 죽은 전지이다. 방전이 되는 동안 전지 사이의 일부 판들은 극성이 바뀔 것이다. 방전의 기간 동안 이 전지는 ‘0’의 상태에서 회복할 에너지를 먼저 받아야 하고, 재충전을 시작해서 적당한 극성에 이르러야 한다. 효과적으로 재충전된 전지들은 ‘0’의 상태에서 재충전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극성이 바뀐 판을 가진 전지는 강한 전류의 흐름이 나오는 관계로 배터리 전력을 감소시킨다. 그 효과는 완전히 충전된 전지에 심한 열을 가하고 향후 기계적인 문제를 야기 시키게 된다. ProBat은 재충전하는 동안 이런 문제를 제거할 것이다.

그것은 종종 황산염이 아닌 기계적 문제를 발생시키고 배터리의 수명을 짧게 하는 원인이 된다.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에 발생하는 판의 부식, 전지의 냉동 등은 황산염에 의해 야기되는 기계적 문제의 몇 가지 예이다. 동력 배터리의 경우에 발생하는 케이스 꼭대기이 금이 가는 현상과 전지가 단전되는 현상, 굉장히 심한 부식 등은 많이 발생하는 기계적 결함이다.

비중으로 전해질의 농도를 측정한다.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 비중은 1275 이상이어야 한다. 비중이 1250 이하면 추운 날 황산염화된 배터리가 되어 작동에 실패하게 될 것이다. ProBat으로 다시 작동하는 판들은 깨끗하고 전해질은 강하고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배터리가 된다.




왜 상태회복 배터리여야 하는가?


100개 중 75개의 배터리는 판과 격리판의 해가 되는 황산염이 축적되어 사용이 불가능한 전지 배터리가 된다. 이 배터리 들은 버려져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PROBAT의 간단한 처리로 얼마든지 다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용이 불가능한 20여개는 회로에 문제가 있거나 판이 구부러지고, 격리판이 떨어지고 판의 기능이 저하되었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한 것이다. 또한 100개 중 다른 5개 정도는 제너레이터, 볼트 레귤레이터, 시동장치, 연결선 등이 잘못 놓여서 못 쓰게 되는 경우다. 사람들이 배터리가 못 쓰게 됐다고 잘 못 생각하므로써 매일 수천 개의 배터리가 폐기된다. 그런 배터리들은 단지 황산염이 초과되어 못 쓰게 되었다고 버려진다. 만약 당신이 황산염을 제거하고 황산염화된 배터리의 75%를 회복시키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당신의 인생에서 성공하게 되는 것이다.

< 납산 배터리를 상태회복 시키는데 무엇이 필요한가? >

당신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작업실에 작업대가 있고, 수동 공구, 배터리를 닦아줄 플라스틱통, 악어입과 같이 생긴 클립이 달린 충전 케이블과 다음의 몇 가지 장비만 있으면 된다.

1) PROBAT

이 강력한 환경친화적인 화학제품은 효과적으로 충전과정 동안 황산염을 해결한다. 이 처리방법의 핵심적인 재료는 황산염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수명을 늘려준다.

2) PROCHARGE MULTIPLE SLOW CHARGER

ProCharge는 한번에 2.5 암페어짜리 배터리 12개와 5 암페어짜리 배터리 6개를 충전하고 관리하는 개선된 12볼트 배터리 자동충전 시스템이다. ProCharge 3개를 한꺼번에 연결하면 2.5 암페어짜리 배터리 36개와 5 암페어짜리 배터리 18개를 충전하고 관리할 수 있다. 각각은 독립적으로 관리된다. 라이트는 결함있는 배터리, 충전, 관리, 부적절한 연결을 표시한다. ProCharge는 과충전을 방지한다.

사업이 성장하면 당신은 이런 충전기를 더 많이 갖추게 될 것이다.

3) 125 암페어 배터리의 비중 시험기

당신의 가게에서 배터리를 시험하기 위해 125 암페어짜리 이동용 배터리 시험기를 사용해라. 그리고 당신의 사업이 발전했을 때 더 높은 암페어로 제품의 질을 높여라.

4) 액체 비중계

각 전지의 전해질 비중을 측정하는 것

5) 모든 배터리 시험기

각 전지의 볼트를 체크하는 것

6) 배터리 악세사리

구모양의 배터리 주입기
배터리 집게
측면전극충전촉
배터리 전극 확장자
배터리 리프트
뜨거운 풀 바르는 주걱과 배터리 수리를 위한 뜨거운 막대
배터리 청소기
배터리 청소기 수리기
스크레이퍼
부러시
스톱드릴
플라스틱 플러그
손전등

7) 자동 전기 분석기

사업을 확장하고 조작을 빨리 하려 할 때 빠르고 정확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 전기 분석기를 사용해야 한다.




왜 배터리는 작동을 멈추는가?


배터리가 작동을 하지 않는 주요 원인은 아래와 같다.

- 황산염의 초과
- 연결이 끊어지거나 판의 상태가 나빠진 경우
- 전해질이 부족할 때
- 케이스가 부서져서 누전이 될 때

○ 황산염의 초과

일부 황산염은 시간이 지나면서 결정체로 남고 판 사이에서 단단하게 되고, 더 이상 제거할 수 없게 되면서 재충전을 할 수 없게 만든다. 배터리는 점차 약해지고 결국에는 멈추게 된다. 플래시로 확인을 해보면 케이스 바닥이나 판 위에서 황산염의 축적물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배터리는 상태회복이 될 수 있다.

○ 연결이 끊어지고 판의 상태가 나빠진 경우

자동차 재충전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배터리가 심하게 흔들렸다면 판, 특히 양극판은 상태가 나빠졌을 것이고 그 배터리는 상태회복이 되지 않을 것이다.

○ 전해질 부족

- 케이스 파괴

깨어진 케이스로 인해 전해질의 일부 또는 전부가 방출되었다면 그 화학적 반응은 더 이상 불가능할 것이다. 이 배터리는 케이스가 수리가 되고 황산염이 제거되면 상태회복이 가능하다.

새로 황산을 더하면 황산염화를 해결하고 배터리의 볼트와 암페어를 원래대로 충전한다. 그리고 약간의 증가를 이뤄줄 것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이것은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다.

○ 황산염화 된 배터리

당신은 이미 들었다. “내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을 것이다.” 원인은 배터리 판 위에 단단해진 납 황산염 때문이다. 당신이 배터리 전지 안을 본다면 양극판, 음극판 그리고 판을 분리해주는 격리판과 전해질을 보게 될 것이다. 납산 충전 배터리는 화학적으로 순수 황산과 증류수로 충전이 가능하다.

정상적으로 사용하면 배터리판은 항상 황산염이 싸이게 된다. 배터리가 죽었다는 것은 황산염이 과다하게 쌓였음을 의미한다. 이제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배터리는 판 안에 화학적 에너지를 쌓는 작은 화학 공장이다.

황산은 정상적인 화학 반응을 야기시키면서 깨끗한 판에 들어간다. 배터리가 방전될 때 판위의 납의 활성 재료는 납산이 형성되면서 전해질로부터 황산염과 함께 반응할 것이다(결정체의 상태). 배터리가 재충전될 때 황산염은 전해질로 변한다(액체상태). 그 주기는 단단한 황산염의 누적 때문에 주로 나타나는 문제가 시작될 때까지 계속 된다.




배터리의 황산염화를 막는 방법


새로운 배터리에 PROBAT을 첨가하면 위험한 황산염화가 진행되는 것을 막을 것이다. 그러면 힘을 증대시키고 배터리의 수명을 증대시킨다. 적당한 충전을 권한다.





PROBAT은 어떻게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가?


ProBat은 강력하고 무산, 무유해한 액체 화학물질이고 안전한 배터리 수명 연장 기술이다. ProBat은 배터리의 부식을 막을 뿐만 아니라 극적으로 수명을 연장시킨다.

이 기술이 배터리 판 위에서 강력한 효과를 내는 것을 보자. 이미 다 쓴 배터리의 처리 전에는 판 위에서 축적된 큰 결정체들을 보게 된다. 들러붙은 판 위에 물질은 단단해지고 부서지기 쉬워진다. 그리고 케이스의 바닥에 떨어질 태세다. 처리 후에 배터리에 화학적 작용을 해서 과산화수소는 그것들을 부드럽게 변화시킨다.

왼쪽에 처리되지 않은 전지의 현탁액으로 황산염과 함께 전해질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이것은 황산이 약한 전해질로 완전히 변화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오른쪽에 처리된 전지의 전해질은 깨끗하고 강하다.




약한 배터리에 연결된 전구는 어슴프레한 불빛을 보여준다. 각 전지에 ProBat을 첨가한 후 30에서 45분이 지난 후 불빛의 밝기는 눈에 띄일 정도로 변했다. 이것은 Lumi-meter로 더 정밀하게 측정될 수 있다. ProBat은 약한 배터리에 힘을 주고 용량을 증대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PROCHARGE는 무엇인가?


ProCharge는 한 번에 12개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유지하는 개선된 자동 12볼트 배터리 충전시스템이다. 3개의 ProCharge 장비를 함께 연력해라. 그러면 선택적 납 세트로 36개의 배터리까지 상태회복을 할 수 있다. 불빛들은 결함있는 배터리, 충전중, 부양중과 부적절한 연결을 표시한다. ProCharge는 과충전을 막아준다.

ProBat 배터리 수명 연장기의 기능은 단단한 납 황산염 결정체를 제거하고 판위에 그것들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충전 과정동안 활성화된다. 이 느린 앰플 충전은 세밀한 과정동안 판이 깨지는 것을 막아준다.

당신은 처음에 단일 장비로 12개의 배터리까지 처리할 수 있고, 점차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 번에 48개까지 처리할 수 있게 된다.

ProCharge는 배터리닥터 시스템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배터리 상태회복은 무엇인가?


이것은 멀쩡한 판을 가진 배터리를 찾아서 과다한 황산염화를 제거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PROBAT은 판의 황산염 결정체를 제거하고 배터리가 정상적인 볼트와 암페어를 회복하도록 만들 것이다.

이것이 황산염화된 배터리를 기술적으로 상태회복을 시켜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왜냐하면 PROBAT을 첨가하면 전지에 도로 활력을 주고 다시 황산염 결정체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배터리를 상태회복 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00개의 폐배터리 중 25개는 완전히 죽은 배터리라는 것을 기억해라. 당신은 PROBAT으로 처리해서 상태회복을 시키는 방법과 그것이 가능한 배터리를 고르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그러나 선택된 배터리라 하더라도 처리 후에 여전히 상태회복이 되지 않는 것이 있을 수 있다. 당신은 그런 완전히 죽은 배터리의 불량 전지를 반응시키려고 애 쓰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Voltage and Amperage Tests를 봐라)

배터리를 상태회복시키는 것과 재생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배터리 재생은 오래된 판들을 교환하고 제거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과정이다. 당신이 배터리 하나를 재생하는 시간에 20개의 배터리를 상태회복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http://www.tsm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