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장 내용
1단 주행시는 정상이나 2단 주행 속도가 느림

2. 점검 내용
1) 미션 작동 압력 점검 및 휠터류 점검 - 정상
2) 미션 작동 압력 점검(엔진회전속도 2000rpm에서)
 - 메인 클러치 압력 : 19㎏/㎠(SPEC:16.9~19.7㎏/㎠) - 정상
 - 2단 클러치 압력 : 4㎏/㎠(SPEC: 16.9~19.7㎏/㎠) - 비정상
 - 미션 출구 압력 : 6㎏/㎠(SPEC: 4.2~8.4㎏/㎠) - 정상

3. 고장 원인
미션 케이스에 장착되어 있는 베어링의 유격발생으로 클러치 회전시 롤링에 의한 회전으로
씨일링이 과마모되어 오일 누유와 압력 저하 현상을 초래하여 속도 저하 발생 됨

4. 조치 내용
미션 O/H - 베어링과 씨일링 교환

5. 참고 사항 (압력점검)
- 오일 온도 : 82.3℃~ 93.3℃
- 엔진은 저속(low idle)상태에서 전,후진 1,2,3단 전구간에서 최저압력이 13㎏/㎠이내이어야
하며 어느 한쪽이라도 0.35㎏/㎠ 이상 압력차가 나면 클러치를 수리해야 한다.
- 오일 쿨러로 가는 미션출구의 오일 온도는 82℃~104℃이다.
- 주행레버는 중립상태를 유지하고 엔진속도가 2000RPM일 때 오일 쿨러는 최저 4.2㎏/㎠이며
무부하일 때 출구 압력이 최대 8.4㎏/㎠이다.
- 레귤레이터 정상작동압력은 엔진 회전 2000RPM에서 16.87㎏/㎠~19.69㎏/㎠이다.
- 클러치압력을 점검할 때 인칭브레이크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 전, 후진 브레이크 작동시 클러치가 풀리기 때문에 클러치 압력을 올바르게 점검할 수 없습니다.
- 클러치 압력을 점검할 때는 항상 주차브레이크를 사용하십시요.
- 주차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기능을 유지하지 못하게 되어 있을 때에는 발판을 분리하고 브레이크
페달 작동시 연동되게 되어 있는 인칭페달과의 연결부위를 해제하거나 풀어놓으면 동일한 효과를
보면서 확실하게 제동이 되기 때문에 압력점검을 할 때에는 이 방법을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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