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유압 탱크는 프레임의 우측, 전 후 펜더의 사이에 설치되어 있다.

탈거
1. 운전실 밑과 유압 탱크 윗부분 사이의 측면 커버를 탈거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탱크 밑의 드레인 플러그를 제거하여 오일을 배출한다. 

2. 확장 패널을 탈거한다.

3. 프레임의 안 쪽에 위치하여 있는 탱크의 상부 엘보 연결호스와 측면 연결호스들을 떼어낸다. 
기름 받이를 사용하여 유압 라인들의 내부의 기름을 받는다. 
유압 라인들에는 식별할 수 있도록 표를 달아둔다. 
열려진 유압 라인들과 핏팅들에는 뚜껑을 씌워둔다.

▲경고
탱크 상부의 너트와 와셔들을 제거하기 전에 반드시 블록들을 사용하여 탱크를 지지해 주어야 한다.

4. 블록들을 사용하여 연료탱크의 밑을 받쳐 준다. 
먼저, 탱크 하부를 러닝 보드에 고정시켜주고 있는 3개의 캡나사들을 제거한다. 
탱크의 상부를 프레임에 겹합시켜주는 3개 세트의 너트와 와셔들을 제거한다. 
바깥 구멍들에 들어올릴 수 있도록 두 개의 고리를 설치한다. 
인상 장치를 연결하고 탱크를 받쳐 준다.  탱크를 프레임에서 들어 올린다.

수리, 모든 기종

소량 누유
소량의 누유는 다음의 절차에 따라서 수리한다
1. 누유부 주변을 스팀을 사용하여 청소한다. 
누유부 주변의 모든 페인트와 오물을 제거한다.

▲경고
스파크나 열 또는 정전기를 발생시킬 수 있는 공구를 사용하지 말 것. 
탱크내의 증발 기체는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2. 누유부에 Loctite® 290을 발라준다. 생산자의 설명서에 따른다.

대량 누유
1. 청소 항목에 설명되어 있는 절차 중 한 가지를 사용하여 탱크를 수리할 수 있도록 청소하고 준비한다.
2. 탱크 수리를 위해서는 적합한 용접 방법을 사용한다. 
미국 국가 표준인  용접과 절단시 안전 (Safety in Welding and Cutting ANSI Z49.1-1973) 참조.

청소

▲경고 
대량 누유 또는 기타 용접이나 절단을 필요로 하는 수리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특별한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모든 절차는 반드시 자격을 갖춘 사람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탱크를 건물내에서 청소할 경우에는 충분히 환기가 되도록 해야 한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 참고서들을 참조:
• Safe Practices for Welding and Cutting Contain-ers That Have Held Combustibles
by the American Welding Society, A6.0-65.
• Safety in Welding and Cutting, American National Standard, ANSI Z49.1-1973.

탱크를 청소할 때는 상온에서 또는 가열될 경우 유해 가스를 발생시키는 용제를 사용하지 말 것. 
보안경과 안면 보호기를 사용할 것.  화상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것.
스팀을 사용하여 청소하는 경우에는 직경 19 mm (0.75 in.) 이상의 호스를 사용한다. 
호스 노즐에 부착되어 있는 밸브를 사용하여 증기압을 조절한다. 
금속 노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파크를 발생시키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진 것이어야 한다. 
노즐과 탱크 간에 전기적으로 연결한다.  정전기 방지를 위해서 탱크에 접지선을 연결한다.

스팀 방식

스팀으로 탱크를 청소할 경우 다음 절차를 사용한다:
1. 탱크의 모든 부품들을 제거한다.  드레인 플러그를 설치한다.

2. 탱크의 ¼을 물과 중탄산 나트륨 또는 탄산 나트륨 혼합 용액으로 채운다. 

물 4 liter (1 gal) 당 0.5 kg (1 Ib) 비율로 혼합.

3. 탱크 속의 용액을 공기압을 사용하여 혼합한다. 
탱크 내부의 모든 표면이 용액으로 씻겨지게 해야 한다.  탱크의 용액을 빼낸다.

4. 탱크에서 냄새가 나지 않게 되고 금속이 뜨겁게 될 때까지 스팀을 탱크 내에 주입한다. 
증기가 모든 개구부들을 통해서 배출되어져야 한다.

5. 끓는 물을 사용하여 탱크의 내부를 씻어낸다.
탱크 내의 잔류물들이 모두 확실히 제거되도록 한다.

▲경고 
검사 시에는 가연성 증기가 있는 장소에서도 사용이 허용된 조명등을 사용할 것.

6. 탱크의 내부를 검사한다. 
내부가 청결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 4, 제 5 단계를 반복 실시하고 재검사한다.
7. 탱크의 모든 개구부 구멍에 플러그를 끼운다.  15분 정도 기다린 후에 흡입구와 배출구의
플러그를 뺀다.  특별한 가스 증기 검출 장치를 사용하여 증기 샘플을 시험한다. 
가연성 증기의 양이 최소 발화점을 초과하는 경우에 청소 절차를 반복 실시한다.

화학 용제 방식

증기를 사용하여 탱크를 청소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의 절차를 사용한다:
1. 물과 trisodium phosphate 용액 또는 알칼리 베이스 세척제를 혼합한다.
생산자의 설명서를 따른다.
 
2. 탱크를 세척 용액으로 채운다.  탱크 속의 세척 용액을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혼합한다.

3. 탱크내의 용액을 빼낸다.  탱크의 내부를 끓는 물을 사용하여 씻어낸다.  세척제가 완전히 씻겨지도록 한다.

▲경고 
검사 시에는 가연성 증기가 있는 장소에서도 사용이 허용된 조명등을 사용할 것.

4. 탱크의 내부를 검사한다.  탱크가 청결하지 않은 경우는 제 1 단계로부터 제 3 단계까지 재실시 한다. 
그리고 탱크를 재검사한다.
5. 특별한 가스 증기 검출 장치를 사용하여 가스 샘플을 시험한다. 
가연성 증기의 양이 최소 발화점을 초과하는 경우에 청소 절차를 반복 실시한다.

그밖의 수리 준비 방법

질소 가스 또는 이산화탄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이 가스들을 사용하여 탱크 용접 준비를
한다.  미국 용접 협회의 안전 수칙 지침서를 참조 (인화성 물질을 담았던 용기에 대한 안전 용접 및
절단 방법 - Safe Practices for Welding and Cutting Containers That Have Held Combustibles by the American Welding Society, A6.0-65). 
이 가스들이 없을 경우에는 물을 사용한 다음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다:

1. 작업을 행할 부분의 바로 밑부분까지 탱크에 물을 채운다. 
수면 위의 공간에는 환기구가 있어야 한다.
2. 탱크 수리에 적절한 용접 방법을 사용한다. 
미국 국가 표준인 용접과 절단시 안전 (Safety in Welding and Cutting ANSI Z49.1-1973) 참조.

장착
1. 인상 장치를 유압 탱크 상부 바깥 구멍들에 연결한다.  유압 탱크를 프레임 위에 위치시킨다. 
탱크 밑을 블록들을 받쳐서 지지한다.  유압 탱크의 상부를 프레임에 고정시키는 아래 3개 세트의
캡나사와 와셔들을 설치한다.

2. 탱크가 위 캡나사로 지지되도록 한다. 
유압 탱크의 밑 부분을 발판에 고정시켜 주는 3개 세트의 너트와 와셔들을 설치한다.

3. 유압 리턴 라인을 유압 탱크 상부 엘보 커넥션에 연결한다. 
흡입 호스를 프레임 구성 부분 안쪽의 측면 탱크 커넥션에 부착시킨다.

4. 확장 편과 사이드 커버를 장착한다. 

5. 유압 탱크를 보수 관리표 상에 지정되어 있는 오일을 사용하여 정확한 수위까지 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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