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란 기관에서 힘을 받아 함께 구동되는 부분을 통칭한 이름이다.

동력전달장치로
클러치-변속기-추진축-종감속기어-차동장치-액슬축-바퀴
순서로 동력이 전달된다.
여기서 추진축은 전륜구동 장비에선 없다.

클러치는 플라이휠과 변속기 사이에 설치되어 기어 변속시 동력 차단,출발시 동력을 서서히 연결하는 일을 한다.

클러치 필요성
1. 기관 시동시 기관을 무부하 상태로 하기 위해
2. 변속시 기관 동력을 차단하기 위해
3. 정차 및 기관의 동력을 서서히 전달하기 위해

클러치 부속장치
1. 클러치판 = 클러치 디스크
   플라이 휠과 압력판 사이에 설치되어 변속기 압력축이 중심부
   스플라인에 끼워 동력을 변속기로 전달하는 마찰판이다.
2. 토션스프링 = 댐퍼스프링
   접촉시 회전충격을 흡수한다.
3. 쿠션스프링
   접촉시 접촉 충격을 흡수하고 서서히 동력을 전달한다.
4. 압력판
   클러치 커버에 설치되어 있고 페달을 놓으면 클러치 스프링의
   장력에 의해 클러치판을 플라이휠에 밀어붙이는 역할을 한다.
5. 클러치 스프링
   커버와 압력판 사이에 6~9개 있고 코일스프링이나 막스프링 사용.

 

출처: http://blog.naver.com/dino999/130048869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