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동불량시 예상되는 고장부위
1,시동모타 출력부족으로 엔진을 원할하게 돌려주지못함
또는 마그넥틱 스위치 접촉불량으로 키스위치 작동시 딱소리만
나고 스타트 모타가 회전하지 않을시 스타트 모타 교체 또는 수리
2,전기계통의 충전및 밧데리 또는 배선및 접지상태와 릴레이 또는
시동스위치 불량으로 스타트모타 작동 불량
3,스타트모타는 정상 작동하나 시동이 안된다면 연료계통[휠타]
에 수분및 이물질 혼합 또는 연료라인에 불량으로 에어가 형성되
어 연료 공급에 문제가 있거나 INJECTION PUMP[부란자]의
불량으로 토출압력저하도 노즐에 분사압력을 육안 으로 확인점
검 디젤차량이나 가솔린 차량모두 점화시기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으면 시동이 되지않고 가솔린 차량에서는 배전기에서 점화풀
러그까지에 전기공급확인
4,엔진 본체 또는 헤드부위에 불량으로 압축압력 저하,,,,,,,,,,,
2/엔진에 이상이음[소리] 현상
1,흡배기 밸브간극및 밸브기구불량
2,타이밍 기구및 엔진 내외부에 각종베어링 불량
3,알테이너및 워터펌프 각종 구동용 벨트 또는 배기계통불량
3/엔진에 출력[가속]부족 현상
1,흡.배기밸브의 소착및 밸브시트 불량으로 압축압력 누설및 밸브
간극및 점화시기 불량
2,실린더 헤드의 균열 또는 변형 및 헤드가스켓 불량
3,피스톤링에 고착및 불량으로 압축압력저하[엔진 시동중에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을 제거하면 레벨게이지 파이프로 배기가스 또
는 엔진오일이 튀어 올라오면 피스톤링 또는 스리브파손상태
4,상기사항이 모두 정상이라면 파워트렌스 불량
출처 : http://www.sfls.kr/bbs/board.php?bo_table=notce&wr_id=17&page=
1,시동모타 출력부족으로 엔진을 원할하게 돌려주지못함
또는 마그넥틱 스위치 접촉불량으로 키스위치 작동시 딱소리만
나고 스타트 모타가 회전하지 않을시 스타트 모타 교체 또는 수리
2,전기계통의 충전및 밧데리 또는 배선및 접지상태와 릴레이 또는
시동스위치 불량으로 스타트모타 작동 불량
3,스타트모타는 정상 작동하나 시동이 안된다면 연료계통[휠타]
에 수분및 이물질 혼합 또는 연료라인에 불량으로 에어가 형성되
어 연료 공급에 문제가 있거나 INJECTION PUMP[부란자]의
불량으로 토출압력저하도 노즐에 분사압력을 육안 으로 확인점
검 디젤차량이나 가솔린 차량모두 점화시기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으면 시동이 되지않고 가솔린 차량에서는 배전기에서 점화풀
러그까지에 전기공급확인
4,엔진 본체 또는 헤드부위에 불량으로 압축압력 저하,,,,,,,,,,,
2/엔진에 이상이음[소리] 현상
1,흡배기 밸브간극및 밸브기구불량
2,타이밍 기구및 엔진 내외부에 각종베어링 불량
3,알테이너및 워터펌프 각종 구동용 벨트 또는 배기계통불량
3/엔진에 출력[가속]부족 현상
1,흡.배기밸브의 소착및 밸브시트 불량으로 압축압력 누설및 밸브
간극및 점화시기 불량
2,실린더 헤드의 균열 또는 변형 및 헤드가스켓 불량
3,피스톤링에 고착및 불량으로 압축압력저하[엔진 시동중에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을 제거하면 레벨게이지 파이프로 배기가스 또
는 엔진오일이 튀어 올라오면 피스톤링 또는 스리브파손상태
4,상기사항이 모두 정상이라면 파워트렌스 불량
출처 : http://www.sfls.kr/bbs/board.php?bo_table=notce&wr_id=17&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