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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차 정비 - 밸브기구

밸브기구는 오버헤드 밸브기구와 오버헤드 캠축 밸브 기구(OHC)가 있다.
흔히 SOHC니 DOHC라는 글을 자동차 뒤편에 있는 것을 보는데 이는 밸브기구가
실린더 헤더 위에 설치된 캠축에 의해 여닫게 된 형태의 차라는 뜻이다.

DOHC는 이 장치가 두 개, 더블로 있다는 얘기고.
OHC방식은 밸브 기구의 왕복부분의 관성력이 작아지기 때문에 밸브의 가속도를 크게 하고 개폐가 안정되어 고속성능이 향상된다.

캠축은 밸브의 여닫으면서 타이밍을 정하는 캠을 연결한 축이다.
4사이클 엔진의 캠샤프트(축)는 크랭크축이 2회전할 때 1회전한다.
즉 한 사이클에 1회전이다.
4행정 기관에서 배기밸브가 열리는 것과 크랭크축,
캠축의 회전과 어떤 비율로 돌아가는가 잘 살펴야 한다.
캠축의 헤리컬 기어는 크랭크축의 기어에 비해 2배 크다는 사실만 잘 인식하면 된다.

캠의 구동
1.기어방식
 - 기어는 비스듬이 골이 패인 헤리컬기어 사용
2.체인방식
3.벨트방식
 - 진동소음이 적으나 수명이 짧음

 

출처: http://blog.naver.com/dino999/130047673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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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2-01 00:00
조회
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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