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전동 지게차 구입시 주의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첫째, 전동지게차의 생명은 밧데리입니다.
년식이나 사용시간이 길더라도 밧데리만 좋으면 일단 50%는 먹고 들어간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외형적으로 꼼꼼하게 기왕이면 신모델의 깔끔한 디자인이면 좋겠지만, 전동지게차의 특성상 밧데리의 성능을 가볍게 볼 수는 없습니다.
전동지게차 밧데리의 경우 국내제품은 세방전지(로케틍밧데리)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으며, 니찌유 지게차의 경우 일본의 GS사의 밧데리를 사용합니다.
2톤 입승식 전동지게차(국산기준)를 7년 사용했다는 가정을 해보면, 중고차 가격 200~300 정도 나올껍니다. 이만큼 중고전동지게차는 밧데리가 중요한 것입니다.

둘째, 오래된 중고차이기 때문에 부품의 수급과 정비가능여부 또한 중요합니다.
중고 수입차의 경우 니찌유처럼 국내에 공식 딜러가 있는 경우에는 그 서비스망을 이용하여 부품을 손쉽게 구할수 있으나, 그렇지 못한 브랜드도 있습니다.
부품이 있어도 수리기술자가 없어서 못 고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 전동지게차 중 가장 많이 국내에 들어와 있는 브랜드가 니찌유입니다. 5만대가량 풀렸다고 합니다. 니찌유 못 고치거나 부품 못 구하는 일은 없을껍니다.

셋째, 사용기간과 년식이 기왕이면 짧을수록 좋습니다.
사용빈도가 높지 않다면, 경제적인 제품을 쓰시는 것도 무리는 없습니다.
필요로하는 차량의 파악, 원하는 가격대를 미리 설정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년식이 표시 안되어 있는 제품은 몇년도에 출시된 모델인지의 여부로 년식을 추정하기도 합니다.

넷째, 제품 보증입니다.
전반적인 점검과 정비를 실시하여,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판매하는지의 여부도 중요합니다.
중고차의 경우 3개월, 6개월간의 보증기간을 두어, 그 이내에 제품 이상 발생시 무상 수리하는 업체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자신있게 좋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보증 역시 중요합니다.

다섯째, 최저가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품문의 시에 일단 최저의 가격을 제시하고는, 막상 가서보면 A라는 차보다는 B라는 차가 밧데리 상태가 좋으니 B로 권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가격이 더 높을 것입니다.

마지막, 시운전입니다.
꼭!! 시운전 해보시고, 구입전 의심되는 부분을 해소한 후 구입하셔야 합니다.
시운전 해보시고 신중하게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품 파신만큼 쌩쌩한 지게차를 구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입시에 나의 사용환경을 최대한 전달하여 그에 적합한 모델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nichiy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