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경고
지게차에서 휠들을 제거하기 전 타이어의 공기압을 완전히 제거한다. 
타이어의 공기압으로 인해 타이어와 림 부분이 폭발하여 크게 다치게 하거나 죽게 할 수도 있다.


▲경고 
눈이 심하게 다치는 것을 예방하려면 차량정비 시 항상 보안경을 착용해야 한다.

1. 구동 휠들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기 위해 지게차 밑에 구름 방지목을 놓는다.  제거, 제 1단계를 참조. 
액슬을 들어 올려 타이어가 받는 무게를 제거한다. 
타이어가 아직 바닥에 닿아 있도록 한다. 
휠 너트들을 제거하기에 용이할 만큼만 휠 너트들을 풀어 준다. 
타이어에서 공기를 제거한다. 
밸브 코어를 제거하여 모든 공기가 안쪽 튜브에서 빠져 나오도록 한다.  
밸브 스템을 통해 철사를 밀어 넣어 밸브 시템에 막힘이 없는지 확인한다.
 
2. 액슬을 들어 올려 타이어와 휠들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휠 너트들을 제거한다. 
타이어 잭을 사용하여 타이어와 휠들을 제거한다.

3. 필요할 경우, 액슬 하우징 바닥에서 마그네틱 드레인 플러그를 제거한다. 
캐리어 중앙부 에서 윤활유를 빼서 버린다.


유성 스파이더와 기어 어셈블리 H8.00–12.00XM (H170–280HD)

주:
  피니언 축은 제거하지 않고 유성 피니언만을 제거하여 검사하려 할 경우, 제 5단계로 간다. 

1. 인상 장치를 사용하여 유성 스파이더를 휠 허브에서 제거한다.  큰 플랜지 쪽을 작업대 위에 놓는다.

2. 원래의 피니언 축들을 사용할 경우, 피니언 축 바깥쪽 끝과 유성 스파이더에 짝 표시를 하여
재조립시 도움이 되도록 한다.

3. 각 피니언 축에서 셋스크루를 제거한다

▲경고 
프레스 생산자가 준 모든 경고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 부품 손상과 심각한 인신 상해를 예방할 것.
조립과 분해 작업 수행을 위해서는 놋쇠 또는 가죽 망치를 사용할 것. 
철로 된 부품을 철 망치로 때리지 말 것.  부품의 조각들이 튀어 나와 심각한 인신 상해를 줄 수 있음.


△주의
피니언 축의 손상을 피하려면 피니언 축을 스파이더에서 제거할 때 피이언 축을 받아 부드럽고 푹신한 곳에 두도록 한다.
 

4. 프레스를 사용하여 피니언 축들을 제거한다. 
프레스를 구할 수 없을 경우, 놋쇠 드리프트와 맬럿을 사용하여 축을 밀어 낸다. 
피니언 축을 유성 스파이더의 큰 플랜지 끝 쪽으로 향해 밀어 낸다.
 
5. 각 피니언 축 에서 스냅링, 안쪽 스러스트 와셔, 유성 피니언, 그리고 바깥쪽 스러스트 와셔를 제거한다.

6. 액슬 축 스러스트 버튼은 마모되었을 경우에만 제거한다. 
액슬 축 스러스트 버튼을 유성 스파이더의 큰 쪽 끝을 향해 밀어낸다.

주:  태양 기어 스러스트 와셔는 액슬 축 및 태양 기어 어셈블리와 함께 제거할 수 있다.

7. 액슬 축, 태양 기어, 스냅링 어셈블리를 제거한다.

8. 필요할 경우 액슬 축에서 스냅링을 제거하여 태양 기어와 태양 기어 스러스트 와셔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9. 필요할 경우, 유성 링기어 끝에서 태양 기어 스러스트 와셔를 제거한다.

10. 유성 링기어를 제거한다.

11. 휠 베어링 조정 너트의 위치를 표시한다.  휠 베어링 조정 너트를 제거한다.

△주의 
바깥 베어링 콘을 스핀들 끝 위로 이동할 때 베어링 콘이 헐거워진다.  콘을 안전하게 잡아,
콘이 떨어져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12. 바깥 베어링 콘과 브레이크 드라이버 스플라인이 있는 휠 허브 어셈블리를 마찰 디스크에서 제거한다. 
휠 베어링들과 오일 씰이 휠 허브와 함께 떨어져 나오게 된다.

:  허브 오일씰과 베어링들을 교체할 경우 제 13단계에서 16단계까지 계속 진행한다.

△주의 
휠 허브 내의 허브 오일씰 보어 표면을 손상하지 않는다.  표면이 손상되면 조립 후 누유가 발생 한다.

13. 휠 허브에서 휠 허브 오일씰을 제거한다.

14. 안쪽 베어링 콘을 제거한다.

15. 휠 베어링을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 허브에서 바깥쪽 베어링 컵과 안쪽 베어링 컵을 눌러 뺀다.

16. 휠 허브에서 O-링을 제거해 버린다.


유성 스파이더와 기어 어셈블리 H13.00–16.00XM (H300–360HD) 및 H10.00–12.00XM–12EC (H360HD–EC)

▲경고 
심각한 인신 상해나 잠재적 부품 손상을 방지하려면, 서비스 및 정비 과정 중 인상 장치를
사용할 때 매우 조심해야 한다.
손상된 인상 스트랩을 사용하지 않도록 검사한다.
인상 스트랩이 어떠한 충격이나 낙하 부하도 받지 않도록 한다.

1. 인상 장치를 사용하여 유성 스파이더 어셈블리를 휠 허브에서 제거하여 작업대 위에 놓는다. 
큰 플랜지 끝이 바닥에 닿도록 스파이더를 놓는다.

2. 어셈블리를 제거할 때 유성 링기어가 유성 스파이더 어셈블리를 따라  제거되지 않았 으면
유성 링기어 허브에서 링기어를 제거한다. 

3. 원래의 피니언 축들을 다시 사용할 경우, 유성 피니언 축의 큰쪽 끝과 유성 스파이더에 표시하여
재조립시 도움이 되도록 한다.

4. 큰 플랜지 끝이 위를 향하도록 유성 스파이더 어셈블리를 블록들 위에 놓는다. 
각 피니언 축에서 스냅링을 제거한다

▲경고
프레스 생산자가 준 모든 경고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 부품 손상과 심각한 인신 상해를 예방할 것.
조립과 분해 작업 수행을 위해서는 놋쇠 또는 가죽 망치를 사용할 것.  철로 된 부품을 철
망치로 때리지 말 것.  부품의 조각들이 튀어 나와 심각한 인신 상해를 줄 수 있음.


△주의 
피니언 축의 손상을 피하려면 피니언 축을 스파이더에서 제거할 때 피니언 축을 받아
부드럽고 푹신한 곳에 두도록 한다.

5. 프레스를 사용하여 피니언 축들을 스파이더에서 제거한다. 
프레스를 구할 수 없는 경우, 놋쇠 천공기 겸 망치를 사용하여 축을 밀어 낸다. 
면이 아래를 향하고 있는 스파이더의 작은 쪽 끝을 향해 피니언 축을 밀어낸다.

6. 유성 스파이더에서 유성 피니언과 스러스트 와셔를 제거한다.

7. 액슬 축 스러스트 버튼 및/또는 링기어 지지 스러스트 버튼이 닳았고 그것들을 교체해야 할 경우
큰 플랜지 끝이 아래를 향하도록 유성 스파이더를 블록들 위에 놓는다. 
교체할 부품을 유성 스파이더 큰 쪽 끝을 향해 밀어낸다.

8. 액슬 축, 유성 태양 기어, 그리고 스냅링 어셈블리를 제거한다.

주:  태양 기어 스러스트 와셔가 액슬 축 및 태양 기어 어셈블리와 함께 빠져나올 수 있다.

9. 액슬 축에서 스냅링을 제거하여, 액슬축에서 태양 기어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10. 필요할 경우, 태양 기어 스러스트 와셔를 액슬 축에서 제거한다.

11. 필요할 경우, 스핀들 끝에서 태양기어 스러스트 와셔를 제거한다.

12. 두 개의 잠금 플레이트 캡나사를 제거한다.  유성 링기어 허브에서 잠금 플레이트를 제거한다.

13. 휠 베어링 조정 너트를 제거한다.

14. 유성 링기어 허브를 제거한다.  바깥쪽 휠 베어링 콘은 링기어 허브에 남아 있게 된다. 
휠 베어링 콘이 손상되었으면 허브에서 제거한다.

15. 브레이크 드라이버 스플라인과 함께 휠 허브를 마찰 디스크들에서 제거한다. 
허브 오일 씰과 안쪽 베어링 어셈블리는 허브에 남아 있게 된다.

주:  허브 오일 씰과 베어링들을 교체할 경우, 제 17단계에서 19단계까지 계속 진행한다.

16. 허브 오일 씰을 제거한다.

17. 안쪽 베어링 콘을 제거한다.

18. 휠 베어링들을 교체해야 할 경우 바깥쪽 베어링 컵과 안쪽 베어링 컵을 눌러서 뺀다.

19. O-링을 휠 허브에서 제거하여 버린다.

휠 엔드

△주의 
표면 씰은 허브와 함께 떨어져 나온다.  허브를 표면 씰이 아래를 향하게 놓지 않는다. 
표면 씰이 손상될 수 있다.  표면 씰을 허브에서 제거한다.


1. 허브 어셈블리에서 표면 씰의 반을 제거한다.

2. 브레이크 하우징 어셈블리에서 표면 씰의 남은 부분을 제거한다.
 
▲경고 
조립과 분해 작업 수행을 위해서는 놋쇠 또는 가죽 망치를 사용할 것. 
철로 된 부품을 철 망치로 때리지 말 것.  부품의 조각들이 튀어 나와 심각한 인신 상해를 줄 수 있음.

3. M16 x 1.5 나사산 캡나사 16 개를 풀어 준다. 망치로 나사산 캡나사 머리를 때려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 하우징을 분리한다.

4. 두 개의 캡나사를 어셈블리 스터드로 교체하여 디스크 하우징 무게를 지지한다. 
그 후 나머지 캡나사들을 제거한다.

△주의 
손상된 마찰 디스크나 고정 디스크를 다시 사용 하지 않는다.  구성 부품을 손상할 수 있다.


△주의 
마찰 디스크와 고정 디스크는 브레이크 하우징 어셈블리 안에 느슨한 상태로 있다. 
브레이크 하우징의 중앙을 통해 접근하여 디스크들이 밖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5. 브레이크 하우징 어셈블리를 피스톤 하우징 에서 제거하여 테이블 위에 디스크들이 위를
향하도록 놓아 디스크들이 밖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6. 디스크 하우징에서 마찰 디스크들과 고정 디스크들을 제거한다.

7. 맞춤못을 교체할 경우, 브레이크 하우징의 슬롯에서 8개의 맞춤못을 제거한다.

8. 피스톤과 피스톤 하우징에서 4개의 숄더 볼트를 제거한다.

9. 4개의 숄더 볼트에서 와셔와 스프링을 제거 한다.  피스톤 하우징에서 피스톤을 제거한다.

주:  표면 씰들을 함께 놓고 안전하게 포장 안에 저장하여 손상을 예방한다.

10. 피스톤 그루브들에서 “D” 씰들을 제거한다.
 
스핀들과 피스톤 하우징


▲경고 
심각한 인신 상해나 잠재적 부품 손상을 방지하려면, 서비스 및 정비 과정 중 인상 장치를
사용할 때 매우 조심해야 한다.
• 손상된 인상 스트랩을 사용하지 않도록 검사한다.
• 인상 스트랩이 어떠한 충격이나 낙하 부하도 받지 않도록 한다.

▲경고 
캡나사들을 제거하면 스핀들과 브레이크 어셈블리가 분리될 수 있다. 
이들 부품이 유성 액슬 하우징에서 떨어져 부품 손상 또는 심각한 인신 상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1. 마운팅 캡나사들이 모두 제거된 후, 스핀들과 브레이크 스파이더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중 한 가지 절차를 따른다.
a. 인상 장치를 사용하여 분해 작업 중 스핀 들을 받쳐 준다.
b. 2개의 캡나사만을 제거한다. 
이 나사 들을 두 개의 임시 102 mm (4 in.) M20 x 2.5 나사 스터드로 교체한 후 나머지 캡 나사들을 제거한다. 
• 11시 위치에 한 개의 스터드를 설치 한다.
• 1시 위치에 한 개의 스터드를 설치 한다.
 
2. 피스톤 하우징과 스핀들을 액슬 하우징에 고정하는 캡나사들과 와셔들을 제거한다.

3. 피스톤 하우징을 스핀들에서 제거한다.

4. 스핀들을 액슬 하우징에서 제거한다.  필요할 경우, 스핀들 위를 가볍게 때려 파일럿 끼워 맞춤을
느슨하게 하고 플랜지 연결부의 가스켓 물질이 경화되어 붙어 버린 것을 풀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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