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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럿 밸브 수리


<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제거

▲경고 
유압 시스템의 어느 부품이라도 분리하기 전에 먼저 마스트를 앞쪽으로 틸트하고 캐리지를 완전히 내린다. 
마스트와 캐리지를 내려 놓지 않을 경우 마스트가 갑자기 내려와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1. 엔진을 끈다.

2. 키 스위치를 ON 위치로 돌린다.

3. 유압 컨트롤 레버들 전부를 함께 앞뒤로 최소 20회 이상 이동해주어 유압 시스템 내의 모든 압력이 제거되도록 한다.

4. 운전실을 젖힌다. 

5. 밸브에서 유압 라인을 분리한다.  라인들에 식별 표지를 달아둔다.  열려져 있는 라인들에는 캡을 씌워 둔다.

6. 밸브를 마운팅 플레이트에 고정시키고 있는 볼트와 너트들을 제거한다. 파일럿 밸브를 제거한다.

분해

△주의 
분해를 위해서 파일럿 밸브를 바이스에 물릴 경우에는 바이스가 밸브를 너무 꽉 조여서
밸브 몸체에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 분해시에는 부품들과 씰들의 위치를 유의하여 두어야 한다.  일부 부품들은 외관상 유사하지만 정확히 같지 않다.

1. 필요에 따라 결함이 있거나 마모되어 있는 부품들을 제거하고 교체한다.  
 
세척 및 검사

▲경고 
세척용 솔벤트는 인화성과 독성이 있을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세척용 솔벤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회사가 권고하는 안전 절차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한다. 
보안경이나 안면 보호기를 사용하여 눈의 부상을 방지하도록 한다.

밸브의 모든 부품들을 솔벤트를 사용하여 세척한다.  부품들은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건조한다. 
천으로 닦아서 건조시키지 않도록 한다.  천 조각이 유압 시스템을 막히게 할 수도 있다.

조립

주: 조립중에는 새 씰들을 사용한다.

1. 밸브의 내부 부품들을 깨끗이 해야 한다. 부품들을 설치할 때 유압 오일을 사용하여 부품들을 윤활해 준다.

2. 필요에 따라 결함이 있거나 마모되어 있는 부품들을 교체한다.

설치

1. 운전실을 젖힌다. 

2. 마운팅 플레이트에 밸브를 놓는다. 밸브를 마운팅 플레이트에 고정시키는 너트들과 볼트들을 설치한다.

3. 밸브에 유압 라인들을 연결한다.  연결이 정확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잘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4. 시스템을 작동하고 누출이 있는지 검사한다.

5. 운전실을 래치가 물리게 될 때까지 내려준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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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6-01 02:00
조회
11,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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