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전기의 역할
    
     : 충전기는 오직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역할만 수행한다. 즉, 배터리와 충전기는 전동지게차 본체
       와 아무런 연관이 없다.       
       (충전기를 본체에 내장하고 (탑재식)있는 경우는 간혹 본체어서 충전기 및 배터리를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 충전기의 구조
     
     : 충전기는 일반 교류 (AC) 전기를 다운트랜스를 이용하여 전압을 배터리에 맞게 낮춘 뒤 정류
       기 (브릿지 또는 일반 다이오드)를 통과시켜 직류(DC)로 바꿔 충전을 시키는 단순한 구조이다
       간단히 말하면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아주 큰 아답타라고 생각하면 된다.

 └ 충전기의 작동순서 
     (충전기제작사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다.)
     
     1. 배터리를 충전기잭에 연결한다. (가끔 전동지게차 본체에 잘못 연결하는 실수도 있다.)

     2. 충전기 내부의 "충전기 기판(PCB)"에 배터리 전기가 공급되고 기판이 동작을 시작한다.
         (충전기 기판은 배터리 전기로 동작하므로 배터리를 연겨하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는다.)

     3. 디스플레이의 "완료 청색LED"가 점등하면서 충전기 기판이 동작을 시작함을 알린다.
         (만일 완료/시작 청색 LED가 점등되지 않는다면 퓨즈가 끊어졌거나 배터리잭의 접촉이 좋지
           않거나 기판이 고장이 난 상태를 뜻한다. - 교류(AC)전기와는 무관하다.)

     4.  충전기 기판이 판단할때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전자접촉기 (콘택타)를 붙여 교류(AC)를 
          트랜스에 공급한다. "충전중 적색LED"가 점등되고 청색등은 꺼지게 된다.

     5. 콘택타가 붙으면 트랜스에 교류(AC) 전기가 투입되고 전압은 낮아진 상태로 정류기를 통과하
         여 직류 전기가 배터리로 흘러 들어가고 흘러가는 양이 미터기에 바늘눈금으로 나타난다.

     6. 배터리 잔량에 따라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85% 황생LED"가 동시에 점등되면서 충전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게된다.

     7. 배터리 전압(충전기전압)에 별 변동이 없다고 충전기 기판이 판단하면 콘택타를 해제시켜 교
         류전기를 끊고 완료LED를 점등한다. (미터기 눈금은"0"상태가 된다.)

 └ 충전시 주의사항
 
     1. 충전기는 메이커별로 조작이나 방식이 여러가지 있을 수 있겠으나 기본적으로 주의할것은 배
         터리나 충전기의 연결잭을 잘 관리하여 접촉이 좋게 할 필요가 있고 만일 케이스가 손상되면 
         접촉저항이 커져서 열이  발생하기도 하고 극성이 바뀐채 꽂으면 충전기가 고장날 수 있다.

     2. 충전기 고장으로 휴가기간중에 연결해둔채 갔다가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오랜기
         간 현장을 비울때는 충전기잭은 반드시 빼두어야 만일의 사태를 막을 수 있다.

     3. 보통 저녁 퇴근시간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가게되는데 아침에 출근 때까지 충전이 되고있다면
         충전기 점검을 당장 받아야 되는 상황이다. (배터리 과충전으로 손상될 수 있다.)







 출처 : http://blog.paran.com/windsky104/24788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