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엔진 타이밍 기어 표식 마크를 정확히 맞춘다. (벨트 또는 체인식도 동일)
a. 크랭크축 풀리와 하우징 사이의 타이밍 마크
b. 플라이휠과 플라이휠 하우징 사이 마크
(1번 실린더가 압축 상사점에 위치하게 한 상태를 말한다.)

2) 밸브 개폐 시기를 정확히 한다.

3) 분사펌프 태핏과 플런저 사이 간극을 정확히 조정한다.

4) 분사펌프 연료 분사 시기를 각 엔진 제작사 제원에 맞게 축을 돌려 맞춘다.

5) 분사펌프 하우징과 인젝션 타이머 플렌지에 표시된 눈금을 일치시키고 분사펌프 타이머 플렌지를 커플링에 끼우고 조립한다.

6) 분사펌프 타고 테스터를 사용하여 분사시기를 확인한다.
a. 타코 테스터에 전원을 연결한다.
b. 센서를 1번 고압 노즐 파이프에 연결한다.
c. 타코 테스터의 리셋 버튼을 사용하여 0점을 조정한다.
d. 기관을 시동하고 RPM을 확인하여 분사시기 스위치를 ON위치로 하고 분사시기를 확인한다.
e. 연료 분사시기를 점검하고 맞지 않으면 기관이 정지된 후 분사펌프와 구동축을 연결하는
커플링을 풀고 분사펌프를 돌려 조정한다.
(분사펌프 축의 회전 방향으로 돌리면 분사시기가 늦어지고 역방향으로 돌리면 빨라진다.)
단, 조정할 수 있는 커플링이 없는 경우에는 분사펌프 하우징을 고정하는 볼트를 풀고 하우징을
돌려서 조정한다.
f. 분사시기를 조정하고 난 후 고정볼트를 조이고 타코 테스터로 기관 RPM에 맞게 분사시기가
조정되었는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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