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재능력 LOAD CAPACITY
마스트를 90도로 세운 상태에서 정해진 하중중심의 범위내
에서 포크로 들어 올릴 수 있는 화물의 최대무게이다.
적재능력의 표시방법은 표준하중 몇 mm에서 몇 KG으로 표시
한다.
포크의 수직면으로부터 하물의 무게중심까지의 거리를
말한다.
마스트를 수직인 상태에서 최대로 이상시켰을때 지면으
로부터 포크의 윗면까지의 높이
4) 자유인상높이 FREE LIFT
포크를 들어 올릴 때 내측마스트가 돌출되는 시점에
있어서 지면으로부터 포크 윗면까지의 높이
5) 마스트경사각 TILTING ANGLE
마스트 전체를 전방 또는 후방으로 경사시 각도.
통상 전경각이 후경각에 비해 작음.
포크의 앞부분에서부터 지게차의 제일 끝부분까지의
길이
7) 전고 OVERALL HEIGHT
타이어의 공기압이 규정치인 상태에서마스트를 수직
으로 하고 포크를 지면에 내려 놓았을 때 지면으로부터
마스트 상단까지의 높이. 단, 이때 오버헤드가드 높이가
마스트보다 높을 때는 오버헤드가드 높이가 전고임.
8) 전폭 OVERALL WIDTH
지게차 차체 양쪽에 돌출된 액슬, 펜더, 포크게리지,
타이어 등의 폭
9) 축간거리 WHEEL BASE
지게차의 앞축 (드라이브액슬)의 중심부로부터 뒤축
(스티어링액슬)의 중심부까지의 수평거리. 지게차의
안정도에 지장을 주지않는 한도내에서 최소로 설계된
다.
지게차의 양쪽바퀴의 중심사이의 거리.
통상전륜과 후륜의 윤간거리는 다르게 설계된다.
11) 최저지상고 GROUND CLEARANCE
지면으로부터 지게차의 가장 낮은 부위까지의 높
이 ( 포크와타이어는제외)
12) 최소회전반경 MINIMUM TURNING RADIUS
무부하상태에서 지게차의 최저속도로 가능한
최소의 회전을 할때 지게차의 후단부가 그리는 원
의 반경.
13) 최소직각교차로통로폭
MINIMUM INTERSECTING AISLE
지게차가 직각회전을 할 수 있는 최소통로의 폭
14) 직각적재통록폭
RIGHT ANGLE STACKING AISLE
최소적재통로폭이란 하물을 적재한 지게차가 일
정각도로 회전하여 작업할 수 있는 직선통로의 최
소폭을 말하며, 그 각도가 90도일 때를 "직각적재
통로폭" 이라한다.
15) 장비중량 SERVICE WEIGHT
냉각수, 연료, 구리스등이 포함된 상태에서의
지게차의 총중량.
16) 포크인상속도 LIFTING SPEED
포크인상속도는 "부하시"와 "무부하시"의
2종류가 있다.
통상 mm/sec로 표시된다.
포크인상속도는 "부하시"와 "무부하시"의
2종류가 있다.
통상 mm/sec로 표시된다.
18) 등판능력 GRADEABILITY
지게차가 오를 수 있는 경사지의 최대각도
로서 "%"와 "도"로 표시한다
출처 : http://blog.naver.com/daahn1/150015557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