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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컨트롤 밸브 수리


<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H10.00-12.00XM-12EC (H360HD-EC) [E019]

제거 및 분해

▲경고 
컨트롤 밸브나 유압 시스템에 작업을 하기 전에 캐리지를 완전히 내린다.

들어올려져 있는 캐리지의 밑에서 작업해서는 안된다. 
유압 시스템의 부품들을 분리하기 전에 마스트를 수직 방향으로 놓고 캐리지를 완전히 내린다. 
캐리지가 내려져 있지 않을 경우에는 마스트가 갑자기 내려와 부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 
이 절차는 캐리지가 갑작스럽게 내려와서 부상이나 사망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준다.


1. 엔진을 끈다.

2. 키 스위치를 ON 위치로 돌린다.

▲경고 
모든 컨트롤 레버들을 최소 20회 이상 전후로 움직여서 파일럿 시스템으로부터 유압을 완전히 제거한다. 

3. 운전실을 틸트하여 컨트롤 밸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4. 키 스위치를 OFF 위치로 돌린다.

5. 컨트롤 밸브 스풀들에 연결되어 있는 전선들을 분리한다.

6. 컨트롤 밸브에서 귀환 호스를 분리시킨다. 
호스 끝에 플러그를 끼울 때까지는 호스 끝을 유압 탱크보다 높게 유지한다. 
컨트롤 밸브에서 다른 라인들을 분리한다.  열려져 있는 라인들에는 캡을 씌운다.

7. 컨트롤 밸브를 마운팅 플레이트에 고정시키고 있는 볼트들을 제거하고 밸브를 제거한다. 
분해 전에 먼저 밸브의 바깥을 깨끗이 닦아준다.

주: 수리를 요하는 부품에 접근할 수 없을 경우에는 마운팅 플레이트로부터 메인 컨트롤 밸브만을 제거한다. 
수리를 위해서 필요할 경우 메인 컨트롤 밸브를 분리한다. 
대부분의 수리는 O-링을 교체하는 수리이다.

8. 스풀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밸브 섹션으로부터 엔드 캡을 제거한다. 
밸브 섹션으로부터 조심스럽게 스풀을 잡아당긴다.  제거한 스풀들에는 표시를 달아둔다. 
스풀은 제거했던 그 섹션들에 다시 설치해야 한다.

9. 스풀 윗 부분을 위한 씰 리테이너를 제거한다. 
밸브의 양 쪽 끝 섹션으로부터 O-링들과 와이퍼들을 제거한다.

△주의 
부분(섹션)들을 분리할 때 O-링이 닿는 가공된 표면들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 
조그만 손상이 누출을 일으킬 수 있다.

10. 밸브 섹션들은 다음과 같이 분리할 수 있다:
a. 밸브의 한 쪽에서 너트들을 제거한다.
b. 관통 볼트로부터 각 섹션을 조심스럽게 미끄러 뜨린다. 
확인 밸브와 스프링은 각 섹션 내에 다음 섹션에 의해서 고정되어 있다. 
각각의 확인(체크) 밸브를 그 밸브가 설치되어 있었던 섹션과 함께 보관해 둔다.
c. 섹션들 사이에 설치되어 있는 O-링들을 제거한다.

11. 필요할 경우에는 릴리프 밸브들을 제거한다.  릴리프 밸브의 몸체에는 렌치를 사용한다.

: 릴리프 밸브는 수리하려 하면 안된다. 
정확히 조정할 수 없거나 손상된 릴리프 밸브는 교체하도록 한다.

세척 및 검사

경고 
세척용 솔벤트는 인화성과 독성이 있을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세척용 솔벤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회사의 권고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한다. 
보안경이나 안면 보호대를 사용하여 눈의 부상을 방지하도록 한다.

1. 컨트롤 밸브의 모든 부품들을 솔벤트를 사용하여 세척한다.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건조시킨다.

2. 스풀들과 보어들에 손상이 있는지 점검한다. 
스풀이나 보어에 손상이 있는 경우에는 손상된 부품이 있는 밸브 섹션을 교체한다. 
스풀들과 섹션들은 공장에서 조합된 것으로서 별도의 부품으로서 구할 수 없다. 
보어들과 O-링을 위한 그루브들이 매끈하고 오물 또는 하자가 없어야 한다.

3. 확인(체크) 밸브들과 릴리프 밸브들에 손상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필요할 경우에는 밸브들을 교체한다.

조립

△주의 
밸브 몸체에 부품들을 설치하기 전에 모든 부품들을 깨끗이 한다. 모든 씰들과 O- 링들을 교체한다. 
조립시엔 모든 부품들을 깨끗한 유압 오일을 사용하여 윤활하여 준다.

1. 각 섹션의 보어 속에 새 씰들을 설치한다. 각 섹션들 사이에는 O-링을 설치한다. 
확인 밸브들을 설치하고 섹션들을 조립한다. 
7/16-인치 관통 볼트들에 너트들을 65 N•m (48 lbf ft)의 힘으로 체결한다. 
1/2-인치 관통 볼트들에 너트들을 100 N•m (74 lbf ft) 힘으로 체결한다.

2. 스프링들을 설치한다.

3. 깨끗한 유압 오일을 사용하여 스풀들을 윤활해 준다.  부품들에 오물이 끼지 않도록 한다. 
스풀들을 밸브 몸체에 조심스럽게 설치한다.  스풀들이 보어 안에서 자유로이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씰 리테이너들과 엔드 캡들을 설치한다.

4. 릴리프 밸브들을 설치한다. 
밸브 몸체에 렌치를 사용하여, 밸브를 81 ~ 108 N•m (60 ~ 80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유압 시스템의 릴리프 셋팅을 압력 릴리프 밸브 확인 및 조정 부분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조정해 준다.

설치

1. 프레임의 마운팅 플레이트에 컨트롤 밸브를 설치한다.

2. 솔레노이드들에 전기 케이블들을 연결한다.

3. 유압 라인들을 컨트롤 밸브에 연결한다.  다른 라인들을 연결한 후에 귀환 라인들을 연결한다.

4. 탱크에 깨끗한 유압 오일을 주입한다.  정확한 사양은 주기적 정비 8000 SRM 934편을 참조한다.

▲경고 
압력을 받은 유압 부품 위에 손을 얹어 유압 오일 누출 위치를 확인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유압 오일이 압력에 의해 몸으로 분사될 수 있다.

5. 유압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누출이 있는지, 정확히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압력 릴리프 밸브 확인 및 조정 부분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릴리프 밸브를 조정해 준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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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6-01 08:00
조회
16,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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