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마와 더불어 습기가 많은날은 작업전에 전기배선과 관련된곳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피복이 벗겨진곳이나 차체와의 간섭으로 피복상태가 좋지않은 절연테프로 잘고정시킨다음 작업에 임하여주시기바람니다.  [전동지게차는 습기와 물을 무척 싫어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시스템에 라이닝 패드가 젖어있으면 급정지나 심한 소음  또는 미끄러짐에 원인이 되므로 장마철 지게차에 운행은 철저한 점검과 서행으로 운행하십시요

2,전동지게차의 밧데리 사용상 주의할점
밧데리의 주 고장은 과충전 및  과방전 전해액 부족이 주원인이므로 주 1~2회 정기적으로 점검 해야합니다.
1) 유압 무부하 작동시 42V이하(적색표시)로 떨어지면 과방적 이므로 즉시 충전 후 작업에 임해야 됩니다.
2) 하루 사용시간이 극히 짧은 경우는 충전시간을 단축하거나 밧데리를 교체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3) 과방전이나 충,방전시 전해액중의 수분이 증발하므로 필히 주 1~2회 전해액면을 점검 부족시는 순수한 증류수를 보충한후 사용한다.
4) 사용중 밧데리 표면의 먼지나 넘친 전해액은 누전과 차체부식의 원인이 되므로 정기적으로 점검 후 오염시는 깨끗한 물로 세척한다.
5) 충,방전시 특히 충전 말기에는 전해액 중의 수분이 전기분해되어 수소와 산소가스가 발생하므로 화기에 특별히 주의한다.(폭발함)

3. 밧데리의 충전량과 수명
방전량의 110~120% 를 충전해주는 것이 가장좋다.
과충전하게 되면 충전말기의 밧데리온도가 상승하고 물을 전기분해하여 가스발생에 의한 전해액의 감소량이 크게되어 수명단축의 원인이된다.




출처 : http://www.sfls.kr/bbs/board.php?bo_table=notce&wr_id=10&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