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모델>
H3.50 5.00XL (H70 110XL) [G005],
S3.50 5.50XL (S70 120XL) [D004],
H6.00 7.00XL (H135 155XL) [F006],
S6.00 7.00XL (S135 155XL) [B024],
H13.00 16.00XL (H300 360XL) [D019],
H8.00 12.00XL (H165 280XL) [E007],
H3.50 5.50XM (H70 120XM) [K005],
H8.00 12.00XM (H170 280HD) [F007],
H13.00 16.00XM (H300 360HD) [E019],
H10.00 12.00XM 12EC (H360HD EC) [E019]

터보 차져는 흡입 매니폴드와 배기 매니폴드 사이에 설치된다. 
배기 가스는 터보 차져를 돌려, 대기압보다 큰 압력으로 흡입 매니폴드에 공기를 공급하도록 한다. 
터보 차져 베어링의 윤활유로는 엔진 블록 내의 주 오일 통로로부터 공급되는 엔진 오일이 사용된다.
오일은 터보 차져 베어링 하우징을 통과하여 기름통으로 돌아 간다.

제거

1. 터보차져를 깨끗이 한다.  압축기 흡입구 에서 공기 정화 호스를 제거한다.

2. 터보 차져 지지 브래킷을 제거 또는 분리한다.
추가 공간이 필요할 경우 연료 펌프의 열가리개를 제거한다.

3. 너트를 제거하고 터보 차져에서 배기 엘보우와 그 가스켓을 제거한다.

4.  호스 클램프들을 풀고 호스를 압축기 출구 로부터 흡입 매니폴드의 엘보우로 위로 민다.

5. 터보 차져의 베어링 하우징 상단 플랜지에서 오일 공급 라인을 끊는다. 
오일 공급 라인과 가스켓을 제거한다.
 
6. 터보 차져 베어링 하우징 바닥의 플랜지에서 오일 배출 라인을 끊는다. 
오일 배출 라인과 가스켓을 제거한다. 
필요하다면 호스 클램프 들을 오일 배출 라인에서 풀고 호스를 아래로 민다.

7. 터보 차져를 배기 매니폴드에 고정하는 플랜지에서 너트를 제거한다. 
터보 차져를 배기 매니폴드에서 제거한다.  가스켓을 제거 한다. 
매니폴드, 터보 차져 및 파이프들의 개방된 입구들을 막아서 먼지 등이 들어 가지 않도록 한다.

8. 호스, 라인, 덕트 등에 갈라진 틈, 마모 손상 이 있는 지 확인한다.

설치

1. 파이프, 매니폴드 및 터보 차져에서 덮개를 제거한다.

2. 터보 차져와 매니폴드의 열린 부위가 깨끗한 지 확인한다.
터보 차져의 압축기 축이 자유롭게 회전하도록 한다.

3. 터보 차져가 배기 매니폴드에 연결되는 곳에 새 가스켓을 설치한다. 
원래의 너트를 사용할 경우 그들의 상태가 양호해야 한다. 
나사산 위에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너트가 스터드에 들러 붙지 않도록 한다.

4. 터보 차져를 설치한다.  너트를 44 N•m (32 lbf ft)로 조인다.

5. 터보 차져 베어링 하우징에 깨끗한 엔진 오일을 윤활유로 친다. 
새 가스켓을 사용 하고 오일 공급 라인을 설치한다.

6. 새 가스켓을 사용하고 오일 배출 라인을 설치한다. 캡나사들을 조이되 호스는 연결하지 않는다.

7. 터보 차져에 배기 엘보우를 설치한다. 원래의 너트를 사용할 경우, 너트의 상태가 양호해야 한다.
 나사산 위에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너트가 스터드에 들러 붙지 않도록 한다. 
새 너트 위에는 코팅이 되어 있어 들러 붙는 것을 막는다. 
스터드 위에 새 가스켓을 설치한다. 
너트를 22 N•m (16 lbf ft)(도금된 경우)로 조이거나 25 N•m (18 lbf ft)(도금되지 않은 경우) 로 조인다.

8. 터보 차져 지지 브래킷을 설치한다.  연료 펌프 열가리개가 제거되었을 경우 그것을 설치한다.

9. 흡입 매니폴드 엘보우 위의 호스를 터보 차져 배기구로 민다.  호스 클램프들을 설치한다.

10. 에어 필터에서 터보 차져까지의 덕트에 어떤 장애도 없어야 한다. 
덕트를 터보 차져 위에 설치하고 조임쇠를 조인다.
 
11. 터보 차져 베어링에 오일이 흐르는지 확인한다. 
엔진이 시동하지 못하도록 전기 스톱 컨트롤을 끊는다. 
시동 모터를 사용하여 엔진 오일이 터보 차져의 오일 배출 라인에서 흐를 때까지 엔진을 작동한다.
 호스를 오일 배출 라인에 연결한다.  전기 스톱 컨트롤을 연결한다.

임펠러와 압축기 하우징, 청소

주:
  때때로 터보 차져를 먼저 제거하지 않고도 압축기 하우징을 제거하여 청소할 수 있다. 
압축기 하우징은 써클립(큰 스냅 링)에 의해 고정되며, 써클립에 항상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터보 차져를 깨끗이 한다.
  에어 필터에서 온 덕트가 터보 차져의 입구에 연결 되는 곳에서 덕트를 제거한다.

2. 호스 클램프를 풀고 호스를 압축기 출구에서 흡입 매니폴드 엘보우 위로 민다.

3. 압축기 하우징과 베어링 하우징에 참고 표시를 한다.

4. 캡나사와 잠금 플레이트를 제거한다. 
압축기 주물이 써클립으로 고정되어 있을 경우 압축기 하우징을 고정시키는 써클립을 제거한다. 
압축기 하우징을 터보 차져에서 조심스럽게 제거한다. 
압축기 하우징이 꽉 끼어있을 경우 부드러운 해머를 사용한다. 
써클립에 접근할 수 없을 경우, 이 과정을 위해 터보 차져를 제거해야 한다.
임펠러의 날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펠러가 손상을 입으면 터보 차져를 교체 하던지 또는 특별 서비스를 통해 수리해야 한다. 

5. 압축기 하우징을 비부식성 용제가 담긴 통에 넣는다. 
더러운 때가 풀렸을 때 딱딱한 솔이나 부드러운 스크레이퍼로 압축기 하우징을 깨끗이 한다. 
저압의 압축공기를 사용해 압축기 하우징을 말린다.

6. 임펠러를 부드러운 솔로 깨끗이 한다.

7. 임펠러를 베어링 하우징으로 향해 조심스럽게 밀고 손으로 임펠러를 돌린다. 
임펠러가 자유롭게 돌고 마모나 손상을 암시하는 소음이 없는 지 확인한다. 
고장이 있을 경우, 터보 차져를 교체하던 지 또는 특별 수리 서비스를 통해 수리해야 한다.

8. 압축기 하우징을 터보 차져에 설치한다.  참고 표시들이 일치하도록 한다. 
써클립을 베어링 하우징에 느슨하게 설치한다. 
써클립의 경사진 면이 터보 차져 배기부 끝을 향하도록 한다.  그루브 안에 써클립을 설치한다.

9. 압축기 하우징 입구와 출구에 덕트를 설치하고 클램프들을 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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